지난 2023년 한국행 첫 중국 패키지 단체 관광객이 서울시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해 환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중국여유그룹(China Tourism Group, CTG)과 협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19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중국여유그룹(China Tourism Group, CTG) 경영진과 글로벌 면세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교류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회동에는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다.

이번 교류는 글로벌 면세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위한 것으로 중국여유그룹에서는 한국 면세 업계 발전 현황과 운영에 대해 답사하고 양사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국여유그룹 경영진은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답사하고 양사 간 면세점 운영 경험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여유그룹은 4대 핵심 사업인 ▲여행 서비스 ▲여행 상품 및 채널 ▲여행 자원 및 시설 ▲여행 금융을 중심으로 다각화해 사업을 운영 중이며, 자회사인 중국면세점그룹(China Duty Free Group, CDFG)은 1984년 설립된 세계 최대 면세 기업이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3분기부터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허용될 경우 방한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현지 사무소와 연계를 통해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고 있다. 중국 현지 여행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마이스 및 인센티브 단체를 유치 중에 있으며 ▲보이드(VOID) LED 대형 전광판 환영행사 송출 ▲골드 패스 등 환영 선물 제공 ▲단체 행사 진행 및 전시공간 제공 ▲중국인 선호 브랜드 중심 MD 확대 ▲중국 현지 사무소를 통한 맞춤형 컨텐츠 제공 중에 있다.

신라면세점은 K-팝 팬미팅 등 대형 단체고객 유치 마케팅도 기획하고 있다. 최근 일일투어나 소규모 FIT성 단체 여행 형태 변화에 따른 연계 상품도 개발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4월 중화권을 중심으로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B1A4 출신 '진영’을 홍보모델로 발탁했으며, 다국적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순차적으로 홍보모델로 선정해 해외 고객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단체 관광객 전용 쇼핑 환경 재정비와 특화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시내면세점 단체 관광객 허브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오는 3분기부터 방한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