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서울 성수동에서 6월 20일부터 7월 6일까지 ‘아바타스타 슈의 생일파티’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아바타 슈의 현실 생일파티로 꾸민 팝업스토어는 매일 1200명이 찾아 기간 중 2만명의 팬이 방문했다.
성수동의 인기 팝업스토어 일일 방문객이 1000명 수준임을 감안하면 아바타 슈를 그리워하는 팬들이 그만큼 많았고 기간도 짧아 방문객이 폭증한 것. 어린 시절을 슈와 함께 했던 수많은 팬들의 줄 잇는 요청으로 만든 팝업이라 오픈 전부터 필수 방문 팝업스토어로 입소문이 났다. 실제로 사전 예약을 시작한지 30분만에 입장권 6000장이 매진됐다. 1인 티켓으로 동반 1인까지 함께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한 덕분에 더 많은 팬들이 슈의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었다.
대표 게임 ‘슈의 외출준비’의 방과 드레스룸을 그대로 재현해 팬들은 마치 온라인 게임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즐겼다. 실물 크기로 만든 슈 등신대는 방문 인증 포토존으로 사랑을 받았다. 또한 슈의 파우치와 스티커 같은 굿즈는 준비한 물량이 전량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어린 시절을 함께 한 오랜 친구 슈를 현실에서 다시 만난 반가움을 굿즈로 간직하고자 하는 팬들이 많았기 때문.
해태는 생일파티에 참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슈 캐릭터를 활용한 DIY 커스텀 스토어를 2주간 연장한다. 슈 캐릭터로 옷, 키링,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나만의 방식으로 꾸밀 수 있다. DIY 스토어도 함께 오픈해 ‘마플샵’ 사이트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나만의 슈를 만들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아바타 슈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과 함께 만든 특별한 생일 파티였다”며 “앞으로도 어린 시절 슈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만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