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BGF사옥 7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BGF리테일-SK플래닛' 업무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오정후 BGF리테일 전략혁신부문장과 김교수 SK플래닛 사업본부장이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OK캐쉬백을 운영하는 SK플래닛과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BGF사옥 7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오정후 BGF리테일 전략혁신부문장과 김교수 SK플래닛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역량을 결합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와 함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연동 ▲고객 혜택 강화 ▲데이터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CU는 전국 최대 1만8600여 점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9만5000여 가맹점과 29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과 함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의 멤버십 로열티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먼저 양사는 멤버십을 연동해 CU포인트와 OK캐쉬백 사용 고객 간 편의성을 높인다. 각 사 앱에서 양사의 멤버십 가입이 가능해지고 CU포인트와 OK캐쉬백의 동시 적립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별도의 절차 없이 양사 앱을 자유롭게 오가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CU와 OK캐쉬백 간 멤버십 혜택도 강화한다. CU는 OK캐쉬백 프리미엄 서비스인 ‘오키클럽’에서 업계 최초로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특정 일자에 진행되는 ‘오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OK캐쉬백 결제 시 최대 30% 포인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OK캐쉬백 앱 내에서 CU 전용 쿠폰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SK플래닛 데이터 자산을 활용해 고객 위치 기반 맞춤형 마케팅도 선보인다. 편의점 CU 신규 오픈 시 인근 거주 고객에게 CU쿠폰 제공 또는 여름 휴가철 강원도와 같은 주요 관광 지역 주변 고객에게 CU쿠폰을 발행하는 차별화된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정후 BGF리테일 전략혁신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다양한 업계와 마케팅 협업을 통해 편의점을 넘어 소비 생활 허브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