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백화요란' 제2장 개시
넥슨은 21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5. '백화요란 편' 제2장 '홀로 꽃을 피우려는 너에게'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동아리인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의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제1장 이후 부장 '아야메'를 찾는 과정에서 부원들이 겪는 성장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후반부 스토리는 오는 28일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백귀야행 연합학원' 내 동아리들 간의 다양한 서사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의 '나구사', '니야' 캐릭터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나구사'는 분쟁조정위원회 소속 진동 타입 딜러로, '백화요란'의 계승자만이 다룰 수 있는 고유무기 '백련'을 사용한다. '니야'는 '음양부' 소속의 진동 타입 딜러로, 원형 범위 내 위치한 적의 수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레이븐2', 대규모 길드 콘텐츠 '쟁탈전' 추가
넷마블은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대규모 GvG(Guild vs Guild) 콘텐츠 '쟁탈전'을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쟁탈전'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GvG 콘텐츠로, 16개 길드가 1개 전장에서 최종 승리 길드를 가린다. 국가 및 서버에 따라 4개 그룹, 4개 전장으로 운영되며, 전장 별 16개 길드가 참여, 총 256개 길드가 동시에 참여한다. 2개 길드가 제한 시간 내 일정 점수를 먼저 달성하거나 상대 길드의 수호석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첫 '쟁탈전'은 오는 25일 진행되며, 보상은 길드 보상과 개인 보상으로 구분돼 지급된다. 16강 진출 시에는 모든 참여자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1전장 우승 길드 보상으로는 '특급 반지 상자'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개인 보상으로 지급되는 '쟁탈전 주화'는 길드 아지트 상인 '린스턴'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TL', 신규 이벤트 '가을밤 호박 축제' 진행
엔씨소프트는 MMORPG 'THRONE AND LIBERTY'(개발사 퍼스트스파크 게임즈)에 '돌아온 가을밤 호박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TL' 이용자는 오는 11월 11일까지 '협력 던전' 메뉴의 '차원진'을 통해 이벤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캔디 콘'을 사용해 상자를 열 수 있으며, 상자에는 ▲차원 호박(이벤트 주화) ▲잭 펌킨 비석 조각(하우징 트로피 제작 재료) ▲요리용 호박 ▲머리 장식 및 유희 변신 등의 아이템이 담겼다.
이번 이벤트의 신규 주화 '차원 호박'은 다양한 이벤트 외형, 하우징 가구, 소모품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요리용 호박'을 활용해 다양한 버프를 얻을 수 있는 '고스트 호박 라떼'와 '호박 케이크'를 제작할 수 있고, '미끼용 호박'으로는 '젤리 물고기' 또는 '호박 캔디 잉어'를 확정적으로 낚을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아이모', 첫 신규 직업 '무도가' 추가
컴투스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서비스 19년 만의 첫 신규 직업 '무도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시네마틱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용자는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얼음과 번개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무도가'의 독특한 액션과 전투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영상에서 '무도가'는 번개의 힘으로 신체를 강화해 적들을 신속히 격파하고, 거대한 드래곤이 내뿜는 불길을 엄청난 냉기로 받아치는 등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준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중순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사전 예약 사이트에서 휴대폰 번호 인증 절차를 마친 예약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인 '냉기 부여 모자·번개 부여 모자' 2종과 저장 공간 9칸을 추가하는 '즐거운 가방'이 지급된다. 이밖에 오는 11월 26일까지 시네마틱 영상 SNS 공유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최종 스토리 '창세기전2' PV 공개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창세기전2' 메인 스토리 최종장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PV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창세기전2'의 이야기를 '창세기전 모바일'로 재해석한 클라이막스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안타리아 대륙을 지키기 위한 '흑태자'와 신들이 펼치는 전쟁의 서사를 배경으로, 화려한 전투 연출을 감상할 수 있다. '창세기전2' 메인 스토리 최종장은 오는 28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외전인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 체험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 전개를 진행한다. 또 이용자는 오는 27일까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일자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접속 보상은 각각 '캐릭터 소환권'과 '전설 방어구 상자', 게임 내 재화 '비트', '장비 재련석 선택 상자' 등이다.
(사진=아카츠키게임즈)
■ 아카츠키게임즈 '괴수8호 더게임', 신규 캐릭터 '나루미 겐' 등장
아카츠키게임즈는 토호, 프로덕션 I.G.와 공동으로 제작한 RPG '괴수 8호 THE GAME'에 신규 캐릭터 '미래를 보는 힘 나루미 겐'을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루미 겐'은 필살기 발동 전 적을 '간파 상태'로 만들고 공격시 무작위로 3개의 내성을 파괴해 괴수의 능력을 약화시키는 스킬을 지녔다. '간파' 상태의 괴수를 공격하는 부대원은 추가적인 강화 효과를 획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괴수의 내성을 무너뜨리거나 아군을 강화하는 등 전투·지원 능력을 구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나루미 '의 이야기를 담은' 신규 스토리 '미래를 꿰뚫어 보는 눈'도 공개됐다. 해당 스토리에서는 '나루미가 괴수 9호와의 결전에 앞서 자신을 단련하는 모습이 차례대로 그려진다. '나루미'는 스스로를 성장시킬 방법을 찾다 자료실에서 괴수 1호의 과거 기록과 마주하게 된다. 이밖에 픽업 뽑기 및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