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지스타조직위원회(위원장 조영기)는 21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의 대표 콘텐츠인 인디쇼케이스 2.0: Galaxy, G-CON 2025의 세부 시간표, 그리고 벡스코 제2전시장에 참여하는 BTC 주요 참가사 정보를 공개했다.

올해 벡스코 제2전시장 BTC 영역에는 글로벌을 대표하는 핵심 개발사들이 참석을 확정했다. 특히 G-CON에 연사로 참여하는 기업들이 직접 부스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 II’로 압도적인 평가를 받으며 ‘올해의 게임상’ 유력 후보로 손꼽히는 체코의 개발사 워호스 스튜디오, ‘페르소나’와 ‘메타포: 리판타지오’ 등의 유력한 IP를 가진 세가/아틀러스, 그리고 ‘에이스컴뱃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부스를 선보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등이 지스타 현장을 빛낼 예정이다. 유니티는 ‘인디 쇼케이스 2.0: Galaxy’와 연계해 유니티를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게임들을 선보인다.

조직위 측은 “글로벌 대표 개발사 중 한 곳도 올해 지스타에 참가해, 자사 대표 IP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전시와 현장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며 “특히 e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즐기고 교류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해 인디쇼케이스 2.0: Galaxy에서는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스팀덱(유통사 코모도)이 지난해에 이어 주요 파트너로 참여하며,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인디 개발자와 관람객이 교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인디 콘텐츠는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필수 콘텐츠이자, 지스타를 대표하는 메인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인디 창작자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지스타 컨퍼런스(G-CON 2025)는 게임이 사회·문화·기술과 맺는 관계를 하나의 스토리로 엮어내며, 영화·음악·아트·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영역으로 확장되는 게임 서사의 진화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올해 행사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게임이 가진 문화적·예술적 확장성을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몰입형 축제’로 꾸며진다”며 “현장 전시, 컨퍼런스, 인디게임 행사 등 각기 다른 콘텐츠들이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어 참가자 모두가 직접 보고, 듣고, 참여하며 체험하는 지스타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지스타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관에서 개최된다. 메인스폰서는 엔씨소프트로 확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