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사진=컴투스)
■ 컴투스, 액션 RPG ‘이노티아4’ 스팀 서비스 시작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액션 RPG ‘이노티아4(Inotia4)’를 스팀(Steam)에 선보이고 PC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노티아4’는 전 세계 누적 2천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글로벌 모바일 RPG의 선구적 타이틀로 자리매김한 ‘이노티아’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이다. 지난 2012년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론칭 이틀 만에 유료 앱 인기 1위를 달성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출시되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성황리 서비스 중이다.
이번 스팀 버전은 모바일 버전을 단순히 PC로 이식하는 것을 넘어, PC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플레이 환경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고해상도 모니터에서도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그래픽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으며,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도 지원한다.
(사진=블로믹스)
■ 블로믹스, 신작 ‘포트리스3 블루’ 사전예약 100만 돌파
블로믹스(대표 차지훈)는 씨씨알(CCR, 대표 김광회)이 개발한 신작 슈팅 전략 게임 ‘포트리스3 블루’의 사전예약자 수가 15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포트리스3 블루’는 2000년대 초 회원 1400만 명을 기록하며 국민게임으로 사랑받았던 포트리스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슈팅 전략 게임이다. 탱크 이동, 각도 조절, 포탄 발사 등 고전 포격 전투의 재미를 유지하면서도 캐릭터와 탱크의 성장 요소, 전략 스킬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모든 누적 목표 보상이 개방되며, 이용자들은 캐릭터 카드와 아이템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NHN)
■ NHN, 수집형 RPG ‘어비스디아’ 국내 사전 등록 이벤트
NHN(대표 정우진)은 수집형 RPG ‘어비스디아’의 사전 등록을 시작하면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어비스디아’는 세계를 오염시키는 검은 공간 ‘어비스 슬릿’과 이를 정화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존재 ‘조율사’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수집형 RPG다. 지난 5일 열린 AGF 2025에서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을 최초로 공개한 바 있으며, 내년 1분기 중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전 등록은 출시 전까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구글플레이 게임즈(PC)에서 진행 가능하다.
또 새롭게 공개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등록 소식 외에도, ‘어비스디아’의 캐릭터와 세계관, 핵심 플레이 요소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총 20종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으며, 캐릭터의 소속, 나이, 생일, 신장, 좋아하는 음식, 싫어하는 것 등을 담은 프로필과 담당 성우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