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가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17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 3464, 미디어지수 65만 4643, 소통지수 216만 8650, 커뮤니티지수 323만 5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2만 1966으로 분석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수상하다, 달성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스포티파이, 완전체, 한국기부대상'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85% 를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