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디지(DEEGIE)가 자신의 22년간의 음악 여정을 회고하는 더블 싱글 ‘XXII : INTERMISSION’을 18일 정오에 발매한다.
1997년 17살 때 첫 데모테이프를 만들고, 1998년 마스터플랜 무대를 통해 데뷔한 김디지의 이번 앨범 타이틀 곡 ‘너는 천사다 난 아닌데’ 는 마미손이 스컬(SKULL)과 함께한 첫 정규 앨범 수록곡 ‘쓰레기’의 원곡이기도 하다. 또 박명수, 하하, 박효신이 함께 한 레게 세레나데 3부작의 2012년 싱글 앨범인 ‘쓰레기’의 동명 타이틀곡 ‘쓰레기의 리메이크 원곡이다.
특히 ‘너는 천사다 난 아닌데’는 ‘슈퍼스타K 시즌7’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중식이 밴드의 보컬 중식이가 보컬을 함께 했다.
2번 트랙의 수록곡 "사람은 기다리지 않는다" 역시 2008년 김디지가 18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며 발매한 정규 2집 ‘INSANE DEEGIE 2’의 수록곡 ‘사람은 기다리지 않는다’의 리메이크 곡이며 FANTASTIK DOS의 권장한, 심유헌이 각각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김디지는 이번 더블 싱글 앨범 발매 후 중식이의 정규 앨범 ‘음주남녀’(EAT, SOJU, MAN, WOMAN) 전곡 보컬에 참여해 추후 활동을 같이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