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엘르 SNS)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자료=엘르 SNS)

정국은 샤넬 뷰티의 글로벌 앰버서더 공식 선정 후 화보와 인터뷰를 통해 패션 매거진 '엘르'(ELLE) 2026년 1월호 커버를 장식했다. 이에 글로벌 팬을 위한 공식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은 엘르 2026년 1월호 잡지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 해당 잡지는 전량 품절됐다.

(자료=엘르 SNS)

정국이 커버를 장식한 엘르 2026년 1월호는 9종의 개별 버전과 세트 버전 모두 완판을 기록하며 이른바 '정국 효과'를 다시 입증했다.

(자료=엘르 SNS)

앞서 정국은 9가지 버전의 엘르 커버를 파리에서 촬영했다. 그는 신비롭고 우아하며 매혹적인 미모로 화제를 모았다. 정국은 치명적인 섹시함과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동시에 드러내며 남성미와 소년미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의 빛나는 비주얼과 럭셔리한 자태는 왕자를 연상케 했으며, 팬들 사이에서는 '샤넬 왕자님', '샤넬 프린스'라는 찬사가 이어졌다.

(자료=엘르 SNS)

엘르 코리아가 공개한 샤넬 뷰티 화보 영상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825만 회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엘르 뷰티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절하게 멋있었던 티저 3편, 티저에서 좋아요 수 100만 찍은 건 난생 처음 겪는 대사건"이라 밝히며 정국의 영향력에 놀라움을 표했다.

(자료=엘르 SNS)

정국은 화보 촬영 중 진행된 인터뷰에서 샤넬 뷰티와 함께하게 된 소감에 대해 "블루 드 샤넬을 좋아한다. 억지로 꾸민 남성성이 아니라 모습 그대로를 표현해 주기 때문이다. 애써 티 내지 않아도 존재감을 자연스럽게 드러내 주는 향이라 애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뷰 공개 후 '블루 드 샤넬' 향수는 샤넬 뷰티 공식 웹사이트에서 품절되며 정국의 강력한 파급력을 증명했다. 샤넬 뷰티 앰버서더가 발표된 직후 X(구 트위터)에서는 정국 관련 키워드 'JUNGKOOK FOR CHANEL BEAUTY'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