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32 '동화나라2' 오픈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2 '동화나라2'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신규 트랙 3종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먼저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4일에는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를, 5월 29일에는 '해적 짜릿한 고공비행' 트랙을 추가한다. 공용 트랙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은 곳곳에 퍼져 있는 가시덩굴과 괴물의 방해를 피해 주행하는 신규 맵이다.

이와 함께 신규 카트도 대거 추가된다. 넥슨은 하이라이트 카트인 '비틀 정글'과 '비틀 시티'와 함께 ▲스피드 카트 '솔리드 체이서'와 '하이퍼 트레인' ▲아이템 카트 ‘황금 골머리', '드림 트레인' 등 총 8종의 카트를 선보인다. 이 밖에 동화나라의 마녀인 '카밀라', 서커스 단원 '티아라' 등 5종의 신규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성장 시스템 '별자리' 추가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신규 성장 시스템 '별자리'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별자리'는 최종 단계까지 강화가 진행된 소환수의 각종 능력치를 추가로 높여주는 신규 시스템이다. 6성 진화 및 15 각성을 달성한 태생 3성 이상 소환수를 10종 이상 보유했을 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소환수에게 오픈된다. 각 소환수는 클래스 별로 어울리는 3종의 별자리가 제공되며, 하나를 택해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장'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개편이 이뤄졌다. 먼저 등장하는 맵이 '달그림자 숲'과 '해넘이섬' 2종으로 간소화됐으며, '달그림자 숲'의 매칭이 5 대 5에서 3 대 3으로 변경된다. 향후 전장 콘텐츠는 누구나 쉽고 공평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이용자의 전투력이 평준화되는 스포츠 모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메디치' 추가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알바티니 데 메디치'를 선보이고 메인 스토리 하드 모드 확장을 비롯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알바티니 데 메디치'는 제국 황제 '크리스티나 여제'의 친위 대장이자 연인이다. 이 캐릭터는 전투 시 초필살기 '창천일섬'을 사용하며, 전용 무기 '임페리얼 아르마다'를 장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스토리 '황제를 위하여'를 통해 관련 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27장 및 28장을 보다 난이도로 플레이할 수 있는 '하드 난이도'가 추가됐다. 이 밖에 월드 보스 레이드 콘텐츠 '에러 코드: 디에네' 시즌 6이 실시되며, '로베르토 데 메디치'와 '크리스' 2종은 신규 '이너 브레이크'로 발현돼 해당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신규 영웅 '칼리번 아서' 추가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에서 개발한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신규 영웅 '칼리번 아서'를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칼리번 아서'는 '칼리번'의 영혼이 육체에 깃들면서 각성한 상태의 영웅이다. 이 영웅은 신에 필적하는 힘을 사용하나, 인간의 몸으로 다룰 수 없어 장기간 사용 시 자멸하게 된다는 배경을 지녔다. 특히 사망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경우 생명력이 1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불사'를 발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웅의 최대 레벨이 60레벨에서 70레벨까지 확장된다. 이용자는 영웅의 기사도를 활용해 최대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이후 경험치 물약 또는 던전 클리어를 통해 확장된 레벨만큼 영웅을 육성할 수 있다. 이 밖에 시즌별 3개의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정복자의 전당'도 추가됐다.

(사진=쿡앱스)

쿡앱스 '냥냥시노비',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쿡앱스는 로그라이크 디펜스 게임 '냥냥시노비'의 1주년을 맞아 대규모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중급 닌자 캐릭터 '키사라기 세나'가 새롭게 등장한다. '세나' 는 '수둔: 서리 감옥' 스킬을 사용하는 닌자로, 기존 전투 스타일에 신선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인기 캐릭터인 '마요네코 아카리'의 새로운 해석을 담은 특장 '축언의 흰 빛'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코스튬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이용자는 '키사라기 세나'를 비롯해 '히스이', '쿠로코'의 '5월의 신부' 테마 코스튬을 수집할 수 있다. 아울러 속성별 보스 캐릭터에 도전하는 싱글 레이드 형식의 신규 콘텐츠 '인요결전'이 추가된다. 해당 레이드 클리어 시 특별 아이템 및 성장 재화가 제공된다.

(사진=스턴락스튜디오)

스턴락스튜디오 '브이라이징', 1.1버전 '오크베일의 침략자들' 시작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는 오픈 월드 판타지 서바이벌 게임 '브이라이징'의 1.1버전 '오크베일의 침략자들'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지역 '오크베일 숲'을 비롯해 ▲성채 아레나와 결투 ▲신규 무기 3종 및 신규 주문 7종 ▲고급 연금술 ▲장비 융합 및 재주조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성채 아레나와 결투'는 성채 내부에 아레나를 만들고, 규칙을 설정해 1:1 결투나 파티전을 즐기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클로, 트윈블레이드, 투척 단검 등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지닌 3가지 무기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메갈라의 전설' 장신구 파편과 관련된 강력한 궁극기를 포함한 7개의 신규 주문도 더해졌다. 또 '혈액 시스템'이 개편돼 성채 내 '혈액 믹서기'에서 피를 조합하고,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