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이스트 오브 런던 2025' 단독 부스 운영 현장.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영국 최대 미식 축제인 ‘테이스트 오브 런던(Taste of London) 2025’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 참가는 현지 소비자 접점을 다각도로 확대하고 있는 하이트진로 글로벌 전략 일환 중 하나다.
‘테이스트 오브 런던’은 매년 6월 런던 중심부 리젠트 파크(Regent’s Park)에서 열리는 영국 최대 규모 푸드 페스티벌이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올해 행사에는 런던을 대표하는 레스토랑과 세계 각국 요리, 미슐랭 셰프 쿠킹쇼, 다양한 주류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였으며 약 5만여명 이상 관람객들이 축제를 찾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단독 부스인 ‘진로 디스커버리 바(JINRO Discovery Bar)’를 운영하며 런던 소비자에게 한국 대표 소주 브랜드 독창성과 매력을 선보였다. 과일리큐르와 참이슬을 활용한 시음 체험과 세계적인 바텐더 및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체험 중심 마케팅을 전개하며 행사 기간 동안 약 1만여명 이상이 몰렸다. 진로(JINRO)는 행사장 내 소비자들과 주요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새로운 음료 트렌드(New Drink Trend)’로 언급되며 행사 부스 중 ‘가장 주목받은 신규 부스(Best Newcomer)’ 중 하나로 주목받았다.
‘진로 디스커버리 바’에서는 ▲두꺼비 캐릭터 타투 부착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 ▲세계적인 바텐더 타이 비스와스(Tye Biswas)의 진로(JINRO) 칵테일 시연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제시카 리(Jessica Lee)와 협업한 한정판 티셔츠 및 굿즈 판매 ▲현장 인근 진로(JINRO) 구매 장소를 안내하는 리플릿 배포 등을 통해 시음에서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유럽은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된 시음행사 및 소비자 접점 마케팅이 필요한 곳”이라며 “유럽 전역에서 현지 유통망 강화로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적극적인 현지인 공략 마케팅을 함께 병행하며 앞으로도 유럽 내 ‘진로의 대중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체험과 함께 유통망 확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영국 대표 유통채널인 세인스버리(Sainsbury’s) 내 진로(JINRO) 제품 입점 매장 수는 지난 2023년 11월 기준 88개에서 2025년 6월 기준 618개로 약 7배 증가하며 브랜드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