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프렌즈’(FRI(END)S)가 스포티파이에서 5억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프렌즈’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위트 있는 가사의 팝 소울 R&B 장르로, 저음과 가성을 매끄럽고 우아하게 처리하는 뷔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해당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차트 6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3위, ‘글로벌 200’ 5위로 데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영국의 ‘UK 오피셜 차트’ 싱글 차트에는 13위로 진입했으며, 영국 최대 차트인 ‘오피셜 빅 톱 40’ 차트에서는 단 이틀만의 트래킹으로 3위로 데뷔했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1위, 유럽 아이튠즈 1위에 올랐으며, 2024년 발표된 곡 중 전 세계 최초로 100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아마존 뮤직과 애플 뮤직이 선정한 ‘2024년 베스트 K팝’에 선정되며 글로벌 음원 시장에서 솔로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프렌즈’는 7월 16일부터 방영되는 미국 인기드라마 시리즈 ‘The Summer I Turned Pretty’(내가 예뻐진 그 여름) 시즌 3의 배경음악으로 선정돼 대중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프렌즈’와 함께 ‘The Summer I Turned Pretty’의 스포티파이 오피셜 플레이리스트에는 크랜베리스의 ‘Dreams’,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Summer Love’, 테일러 스위프트의 ‘You’re Losing Me’, 아리아나 그란데의 ‘i wish I hated you’ 외에 벤슨 분, 빌리 아일리시, 올리리아 로드리고 등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팝스타들의 곡이 선정됐다.
한편, ‘프렌즈’는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영국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월드 트렌드 음악 부문에서 14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으며, 각국의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