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오는 7일까지 ‘전고객 VIP WEEK’를 운영하고 일반 회원 고객들에게 VIP 전용 혜택을 전면 개방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VIP WEEK’는 CJ온스타일 VIP 혜택을 일반 회원에게도 확장 제공함으로써 멤버십 전환을 도모하고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캠페인이다. 이는 우수 고객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CJ온스타일이 지난해 4월 멤버십 제도 개편 이후 1년간 모바일 라방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기간 주문 고객 40%가 VIP 또는 VVIP 우수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월평균 모바일 라방 주문 금액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104% 증가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일반 고객도 VIP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앱에서 신청만 하면 곧바로 ▲건별 5% 즉시 할인(최대 2만원 한도)와 ▲무료배송 쿠폰을 비롯해 ▲초저가딜 등 VIP 특별 할인 전용 라운지 ▲시크릿 모바일 라방 ▲경품 이벤트 혜택 등 VIP 전용 콘텐츠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 모바일 라방 시청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크릿 모바일 라방도 매일 편성했다. 덴프스 영양제, 자코모 소파, 바니스뉴욕 패션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8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현재 VIP는 최근 3개월간 3회 이상·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VVIP는 5회 이상·5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으로 정의하고 있다. 고도화된 VIP 혜택을 통해 우수 고객 팬덤을 강화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검색 기반 목적형 쇼핑에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으로 소비 흐름이 변화하면서 우수 고객 롹인 전략이 플랫폼 경쟁력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전고객 VIP WEEK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CJ온스타일 우수 고객이 돼 풍성한 혜택과 콘텐츠를 경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