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SK에코플랜트·HDC현대산업개발)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1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대 고천나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 동, 전용 39~100㎡ 총 191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46~84㎡ 958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수도권 신흥주거지로 떠오르는 의왕 고천지구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다. 인근에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왕곡지구, 오전동 일대 정비사업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약 2만 세대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주거벨트가 형성되고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가칭) 이 예정돼 있어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향후 GTX-C 노선이 인덕원역을 경유하게 되면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해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고천초등학교(신설 예정) 가 위치하며, 의왕중·우성고 등 학교가 도보권에 있다. 행정타운과의 접근성도 높아 의왕시청, 경찰서, 보건소, 소방서 등이 가깝고, 이마트·의왕시티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주거환경은 쾌적함이 강점이다. 단지 앞에는 역사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충탑공원·고천체육공원·안양천·모락산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설계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외관은 커튼월룩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입면을 연출하고, 옥탑·문주 특화 설계를 도입해 상징성을 강화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확보했다. 건폐율을 14.24%로 낮춰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약 300m의 통경축을 형성해 단지 내 개방감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도 풍부하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냉·온탕 샤워실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비롯해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맘스테이션, 게스트하우스 등 생활형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주차공간은 세대당 1.54대 비율로 확보됐다. 세대별 창고도 제공된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 의왕시 고천동 305-1번지 현장 부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