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엘리하이)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인강 1위 엘리하이가 초등학생들이 친숙한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학습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일상 속 재미있는 소재와 교과 개념을 자연스럽게 엮어,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면서도 학습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배경지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 426만 구독자를 보유한 실험 크리에이터 ‘허팝’은 엘리하이 초등 강사진과 함께한 ‘공부파워’ 시리즈를 통해 수학 권지민 선생님의 ‘가장 큰 수 만들기’, 국어 맹지현 선생님의 ‘헷갈리는 우리말 퀴즈’, 사회 한유진 선생님의 ‘우리나라 전통놀이’ 등 다양한 교과 개념을 실험과 놀이로 재미있게 전달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개념을 이해하고, 학습 자신감을 쌓을 수 있다.
13만 구독자를 보유한 공부 크리에이터 구슬쥬는 ‘소름 돋게 정확한 암기법’, ‘수학, 이때쯤에 점수 오른다?’ 등 현실적인 공부 노하우를 소개한다. 구슬쥬의 실전 팁을 따라 하며 아이들은 학습 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실천하는 법을 익히면서, 자연스럽게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
학부모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한 학부모는 “요즘 아이가 일일 학습을 마치면 구슬쥬의 ‘마법 공부 상담소’를 꼭 챙겨본다”며 “시간 관리나 포스트잇 정리 방법 등을 배우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르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모든 크리에이터 콘텐츠는 엘리하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학습 전용기기 ‘프라임탭’의 ‘수행평가+’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엘리하이는 초등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전 교과 학습 콘텐츠를 10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운영한다. 무료 체험 신청자 전원에게는 누적 발행 45만 부를 돌파한 「초등 교육 지침서」를 함께 제공한다. 신청은 엘리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