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수산물 직거래·유통 상생 대축제’ 참여 현장 사진. (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은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경북 포항시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 ‘2025년 수산물 직거래·유통 상생 대축제’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다. 해양수산부 주최, (사)한국수산회 주관으로 진행된 ‘수산물 직거래·유통 상생 대축제’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국산 수산물을 직거래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참여 업체에는 신규 판로를 개척할 기회를 주는 수산물 유통 분야의 통합 상생 모델이다.

킴스클럽은 이번 축제에서 직거래 기반으로 제조한 간편 수산물 6종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했다. 판매 품목은 ▲자연별곡 완도전복미역국 ▲자연별곡 완도톳 전복내장죽 ▲완도 데친전복손질 ▲가시제로순살고등어 ▲두마리 그대로 제주통갈치 ▲국산손질 꽃게이다. 특히 킴스클럽은 축제 기간 중 진행된 유통 상생 상담회에서 구룡포소재 건오징어 생산업체 ‘울릉수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지역 생산자와의 신규 판로 개척이라는 상생 결실을 맺었다. 이는 생산자에게 안정적인 유통망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수산물 거래선 상생에 앞장서겠다는 모습이다.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상생 대축제는 소비자에게 신선한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킴스클럽 수산물을 알릴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전국 수산인의 신규 판로 개척에 함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