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사진=bhc그룹. bhc그룹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물품 판매, 매장 정리, 환경개선 등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이 지난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고 21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생활 속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BSR 봉사단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정돈을 시작으로 기부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 전반적인 운영 활동에 적극 나섰다. 봉사에 참여한 이도경 대원은 “의류, 잡화, 도서 등 쓰임을 다한 물건이 나눔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에는 이로운 영향을 끼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자원 재순환과 나눔 실천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봉사 경험이 생활이 되고, 그 변화가 주변으로 확대되는 것은 우리의 내일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힘”이라며 “열정 넘치는 BSR 봉사단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SR 봉사단 8기는 한 해 동안 월 2회씩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지역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bhc그룹은 활동 기간 동안 활동비 전액을 지원한다.

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 매장 내 환경개선·물품정리 등 운영 지원 봉사 나서

김성준 승인 2024.02.21 12:48 의견 0
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사진=bhc그룹.


bhc그룹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물품 판매, 매장 정리, 환경개선 등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이 지난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고 21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생활 속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BSR 봉사단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정돈을 시작으로 기부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 전반적인 운영 활동에 적극 나섰다.

봉사에 참여한 이도경 대원은 “의류, 잡화, 도서 등 쓰임을 다한 물건이 나눔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에는 이로운 영향을 끼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자원 재순환과 나눔 실천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봉사 경험이 생활이 되고, 그 변화가 주변으로 확대되는 것은 우리의 내일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힘”이라며 “열정 넘치는 BSR 봉사단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SR 봉사단 8기는 한 해 동안 월 2회씩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지역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bhc그룹은 활동 기간 동안 활동비 전액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