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W', 신규 혈맹 콘텐츠 추가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W'에 신규 혈맹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혈맹은 피로 맺은 맹세를 뜻하는 '리니지'의 대표적인 이용자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혈맹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신규 PvE 콘텐츠 '결속의 황혼 산맥', '혈맹 시련의 탑'을 만나볼 수 있다. '결속의 황혼 산맥'은 대규모 인원이 모여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혈맹 레이드다.

'혈맹 시련의 탑'은 4인 파티로 도전하는 던전 콘텐츠다. 다양한 조합과 전략을 통해 공략에 성공하면 랭킹 보상으로 혈맹 전체에 버프가 부여된다. 이 밖에 공성전 규칙 변경, 군주 클래스 전용 스펠 및 장비 추가 등 개선 사항이 적용되며, 오는 4월 23일까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 2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넥슨)

넥슨 '테일즈위버', 22주년 기념 '별 조각 축제' 이벤트 실시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22주년 기념 '별조각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용자는 오는 4월 23일까지 '별 조각 축제' 이벤트를 통해 매일 6종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22주년 인크립트 스크롤'과 이벤트 재화 '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별의 조각'은 '22주년 별의 가호', '별빛 유리' 아바타 세트, '아크론 혈투의 증표' 등 다양한 기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별 조각 축제' 기간 동안 매주 주말 장비 강화, 인크립트, 인챈트 비용 할인 및 강화 실패 시 패널티 50% 감소 혜택이 적용된다. 아울러 오는 4월 30일까지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버닝 러시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면 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하는 '넥슨 플레이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 '니케', 신규 SSR 캐릭터 '브래디' 등장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브래디'와 스토리 이벤트 'NEW FLAVOR' 등을 업데이트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래디'는 테트라 라인 소속의 수냉 코드 화력형 SSR 니케다. 이 캐릭터는 아군이 주는 이로운 효과에 따라 공격 효과가 지속 대미지와 분배 대미지로 변화하며, 버스트 스킬 사용 시 해당 공격 효과가 더욱 강화된다. '브래디'의 이야기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 'NEW FLAVO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챔피언 아레나 BETA 시즌도 새롭게 개방된다. 이번 아레나는 스페셜 아레나 포인트 랭킹 4위 이상의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대결 콘텐츠로, 지정된 스케줄에 따라 조별 리그전, 진급전, 챔피언 대항전까지 순서대로 모의전이 진행된다. 이 밖에 신규 한정 코스튬 '티아-스윗 셰프'와 '에이드-메이드 인 스프링'도 추가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봄 시즌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봄 시즌 스페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 '교칙의 인도자 진혼의 헬'이 등장한다. 이 캐릭터는 신학기에 맞춘 선도부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전투 시작 시 생명력이 2턴 동안 1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역행 효과를 부여한다. 또 인연 영웅 특성으로 배치 시 아군 영웅의 치명 저항이 증가하는 결속 효과를 지녔다.

이와 함께 신학기를 맞이해 캠퍼스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맵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교복 코스튬을 입은 NPC를 만날 수 있으며, 해당 NPC와 함께 스크린샷을 촬영한 후 공식 포럼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 다이아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초월마수 에이크쉬르니르'를 추가하는 등 마수전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신규 정령 '한울' 등장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2분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고 신규 천사형 정령 '한울'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로드맵에는 ▲5종의 신규 정령과 6종의 이벤트 ▲정령 '재클린'과 '에루샤'의 인연 스토리 ▲메인 스토리 9장 하편 추가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레이드'도 이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되며, 월드 레이드의 컨디션 시스템과 서브 파트너 삭제 및 전투 시간과 패턴 등이 조정된다.

이와 함께 신규 정령 '한울'이 추가됐다. '한울'은 유물 '천부인의 검'에서 태어나, 가온의 사방신 중 서방을 담당하는 백호의 역할을 담당하는 정령이다. 이 캐릭터는 천사형 민첩 스트라이커로, 특정 적을 묶어 강한 공격을 하거나 적의 주변까지 피해를 입히는 데 특화됐다. '한울'의 픽업 소환 이벤트는 오는 4월 17일까지 실시된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스타시드', 국내 1주년 기록 공개 및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조이시티가 개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아 유저들과 함께한 1년간의 발자취를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한국 유저들이 수집한 프록시안은 약 2억5000만명으로, 이는 하루 평균 70만명에 달하는 규모다. 또 캐릭터 장착 시 듀얼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은 누적 3600만 개 이상 모집됐고, 론칭 당시 300층 규모였던 데이터 타워는 유저들의 최고층 경신으로 현재 610층까지 개방됐다.

컴투스는 이번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4월 24일까지 ▲미션을 달성하고 코인을 모으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페스티벌 상점', ▲재료를 모아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하는 '글자 모으기' 이벤트 ▲매일 프록시안 10회 무료 모집을 이용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무료 모집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삼국 동맹' 추가

네오위즈는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에 스토리팩16 '삼국 동맹'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팩 16은 '티어솔트 항구도시'를 배경으로 세 나라의 대표자 '빌헬미나', '그레이', '글레이시아'가 점차 강해지는 '코퀴토스' 세력에 맞서 삼국 동맹을 추진하는 과정을 다룬다. 이용자는 암흑가로 사라진 삼국의 병사와 시민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담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니게임 '온천 사천성'과 '판도라 이스케이프'가 상시 공개됐다. 또 '글루피 다이너'에 '코드네임O 엘리제'의 신규 인연 스토리가 추가됐으며, 이용자는 캐릭터별 코스튬 및 전용 장비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스토리 및 이벤트 다시보기 기능 추가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