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당 설계 병두유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이하 맛두유GT 로우슈거 달콤)’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검은콩깨’에 이은 라인업 확장 제품으로 당류와 칼로리를 모두 낮춘 것이 특징이다.

‘맛두유GT 로우슈거 달콤’은 한 병(200ml) 기준 당류 4g, 열량 90kcal로 설계돼 식사 대용은 물론 간편한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콩과 물만으로 만든 원액 두유를 사용했으며 신체 구성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5g을 함유했다. 또한 남양유업 고유의 GT공법을 적용해 두유 특유의 텁텁함과 비린 맛을 줄이고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두유 본연의 고소함을 살리면서도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는 균형 잡힌 맛이 강점이다.

김만수 남양유업 브랜드매니저는 “신제품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은 저당 설계를 통해 누구나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소비자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저당·제로슈거 제품군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3저(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 설계의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당류를 70% 줄인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설탕 없이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활용한 제로슈거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30kcal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언스위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