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이 글로벌 K-POP 매치 플랫폼 뮤라팝(MURAPOP) 뮤직비디오 라이벌매치에서 상위권 흐름을 이어갔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글로벌 K-POP 매치 플랫폼 뮤라팝(MURAPOP)은 11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 시즌 1-11회차 뮤직비디오 라이벌매치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회차는 팬덤 결집력과 조회수 경쟁력을 중심으로 순위가 결정됐다. 뮤라팝의 꾸준한 강자 방탄소년단은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자료=뮤라팝)

방탄소년단의 '낫 투데이'(Not Today)는 트레저(TREASURE) '파라다이스(Paradise)와의 매치에서 조회수(23만 2331회)와 득표율(94%) 모두 앞서며 승리했다. '낫 투데이'는 회차 전체 순위에서도 조회수 3위, 종합점수 4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뮤라팝 내 꾸준한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자료=뮤라팝)

11회차 종합점수 상위 5곡은 스트레이 키즈 ‘세리머니’(7416점), 코르티스 ‘패션’(6775점), 아홉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3771점), 방탄소년단 ‘낫 투데이’(1274점), 엔하이픈 '렛 미 인'(881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뮤라팝 결과는 매치 기간 동안 집계된 공식 유튜브 오피셜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앱 내 글로벌 팬 투표수를 합산한 '종합점수'로 산정된다. 득표율은 각 매치 상대 지표를 기준으로 공개되며, 조회수·득표수·종합점수는 매치 승패는 물론 회차 전체에서 객관적으로 순위를 비교할 수 있는 지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