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이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2만 4735, 미디어지수 104만 3587, 소통지수 351만 4648, 커뮤니티지수 541만 9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만 281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30.69% 상승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가 점점 커지는 완전체 활동 기대감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