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프로미스' 추가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늘의 프로미스'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회 '티파티'와 '정의실현부'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바닷가로 휴가를 떠난 학생들이 겪는 특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임무 완료 시 이벤트 전용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EX스킬BD(트리니티)', '스킬책(트리니티)', '레이스 베개'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제1장부터 제3장까지의 한국어 더빙 버전을 추가했다. '에덴조약' 편은 '키보토스' 내 다양한 학원 간의 정치적 갈등 속에서 용서와 화합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핵심 서사가 담겼으며, 이번 한국어 더빙에서는 등장 인물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세라핌' 등장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세라핌'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라핌'은 신의 기사단의 일원으로 신성력을 담은 대검 '성약'을 사용하는 근거리 클래스다. 이 클래스는 빛과 어둠 신성력을 모두 활용하는 전투 스타일이 특징으로, 신성력을 일정 수치까지 축적하면 '빛의 맹약' 또는 '어둠의 맹약' 상태로 해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전투 상황에 따라 상태를 자유롭게 택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New 윈터 시즌'을 이날부터 시작한다. 이번 시즌부터는 졸업 보상으로 '가호가 깃든 빛·안개 결정 선택 상자'가 제공된다. 기존 보상인 '오기에르의 가호', '영롱한 혼돈 미확인 문양각인서' 등도 졸업 시 지급된다. 이밖에 오는 2026년 8주년을 맞아 그래픽, UI, 클래스, 콘텐츠, 시즌 등 6개 영역에 대한 리마스터를 예고했다.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기념 이벤트팩 공개
네오위즈는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에 서비스 2.5주년을 기념해 겨울 이벤트팩 '멜트다운 버니즈'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멜트다운 버니즈' 이벤트팩은 동화 나라의 '루', '벤타나', '글레이시아'가 겨울을 맞아 눈토끼 마을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용자는 얼음과자로 유명한 눈토끼 마을이 '얼음 여왕'에게 냉기를 빼앗겨 위기에 처하자, 눈토끼 마을에 머물고 있던 '제니스'와 동료들이 추위를 되찾는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진정한 눈토끼 영웅'의 자리를 놓고 '제니스'에게 도전장을 내민 검은 토끼와의 '영웅 5종 경기'를 담은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팩의 후일담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지난 0.5주년 등장했던 '나이트메어 바니 이클립스'와 2.5주년 기념 '이노센트 바니 티르'가 신규 인연손님으로 추가됐다.
(사진=메이저나인)
■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 신규 한정 동료 '삼장법사 아메' 등장
메이저나인은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한 전략형 RPG '아우터플레인'에 신규 한정 동료 '삼장법사 아메'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장법사 아메'는 적에게 고정 피해와 약화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과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한정 동료로, 뒤틀린 세계선을 구하기 위해 등장한다는 설정을 지녔다. 이 캐릭터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픽업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정 동료로 '그노시스 달리아'가 복각된다.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역전 세계의 삼장법사'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모험 시즌1 노멀 3-5 클리어 시 참여 가능하며, 붕괴된 세계선에서 '아메'가 번뇌에서 태어난 네 명의 분신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이밖에 연말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아메의 일일 미션 & 가위바위보 승부!' 및 '크리스마스 골드 리워드 보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넷이즈게임즈)
■ 넷이즈게임즈 '원스 휴먼', 연말 시즌 신규 콘텐츠 추가
넷이즈게임즈는 '원스 휴먼'에 2025년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연말 분위기에 맞게 신규 던전, 축제 파티와 이벤트, 선물 보상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붉은 밤의 격전' 이벤트를 통해 신규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각각 붉은매 전장, 에소테릭 재단, 헌팅 그라운드 3종의 던전으로 구성됐으며, 던전 내의 모든 적을 처치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테마의 새로운 섬이 등장했다. 이 섬에는 플레이어 기여도에 따라 변화하는 거대한 소원나무가 존재하며, 이용자들의 선물과 기부에 따라 크리스마스 트리로 변신한다. 트리가 완성되면 나무 아래의 선물 상자에서 백팩 아이템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다른 이용자와 거래·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사진=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 코나미 '유희왕 듀얼 링크스·마스터 듀얼', 포인트 시스템 도입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유희왕 듀얼 링크스'와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유희왕 듀얼리스트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유희왕 듀얼리스트 포인트'는 두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한 포인트를 적립해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이다. '유희왕 듀얼 링크스'에서는 포인트를 젬(게임 재화), 카드 슬리브, 게임 매트 등으로 바꿀 수 있으며,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서는 모바일 및 PC용 월페이퍼 등의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현재 미국과 아시아 일부 지역에 우선 적용됐으며, 추후 전 세계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신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 접속하면 '카오스 솔저' 카드 1장을 받을 수 있는 '듀얼리스트 포인트 팩 티켓'이 지급된다. 이밖에 오는 1월 12일까지 두 게임에 특별 미션이 추가되며, 완료 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