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서 대규모 겨울 이벤트 공개
넥슨은 지난 13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5 겨울 쇼케이스 '크라운'을 진행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오는 18일 예정된 1차 업데이트에서는 '키네시스' 직업 리마스터를 진행하고, '챌린저스 월드 시즌3'와 챌린저스 월드 전용 시즌 보스 '시간의 방랑자, 카이'를 선보인다. 또 '하이퍼 버닝 MAX', '버닝 BEYOND' 등의 성장 이벤트와 '아이템 버닝 PLUS'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겨울 시즌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 '환영이 내리는 밤'과 신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겨울나기 미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275레벨 이상 캐릭터의 성장 난이도를 완화하고, 링크 스킬 3레벨 확장 기능을 도입한다. 특히 '어센틱 심볼' 11레벨 달성 시에는 능력치 및 경험치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보이스 챗 도입 ▲버프 매니저 시스템 추가 ▲5차 전직 V매트릭스 개편 ▲월드 단위 메소 통합 ▲6차 전직 퀘스트 난이도 완화 등 이용 경험을 개선하는 다채로운 개선사항을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넥슨)
■ 넥슨 '서든어택', 2026 시즌1 로드맵 공개
넥슨은 지난 13일 '서든어택' 2025 파이널 시즌 디렉터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2026 시즌1 계획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즌1의 시즌패스는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엠버'와 신규 무기 'MK76(K)'로 구성된다. 또 기존 생존모드에서 인기를 끈 '3보급구역', '시범단지' 전장이 새로운 규칙에 맞춰 순차 복귀한다. 지난 11일부터 시범 서비스로 운영 중인 '생존전'은 기존 생존모드를 개편한 콘텐츠로, 향후 등급체계 고도화, 등급 보상 추가, 컨테이너 보상 강화 등의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 '생존전&2026 시즌1'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사전등록 참여 시 '생존전' 플레이를 지원하는 아이템과 함께 추첨을 통해 3만 넥슨캐시와 각종 경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에임스쿨' 콘텐츠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고 ▲무한 탄창 및 장탄 제공 ▲스테이지 재도전 기능 ▲제한시간 등장 등을 더해 손풀기 콘텐츠로서의 역할을 확대한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모터스포츠 팀 '페라리 HP' 컬래버 실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팀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2026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내에서 페라리의 기술력과 퍼포먼스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페라리의 첫 협업으로, 페라리 및 '스쿠데리아 페라리 HP'를 테마로 한 독점 콘텐츠가 게임 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페라리'의 혁신적인 엔지니어링과 기술적 완성도를 반영한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통해, 두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인 정신과 한계를 넘어서려는 도전 정신을 색다른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 관련 협업 콘텐츠 및 2026년 출시 일정에 대한 상세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붉은사막' 컬래버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붉은사막' 컬래버 이벤트를 지난 13일부터 붉은사막 출시일인 3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지난 13일 열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됐으며, '붉은사막' 출시를 기념하고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된다.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의 글로벌 모든 이용자들은 이번 컬래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먼저 '붉은사막' 디지털 및 피지컬 에디션을 사전 구매한 이용자에게 '검은사막' 한정판 아이템을 오는 3월 20일 출시일에 맞춰 지급한다. 디지털 에디션 구매 시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피지컬 에디션은 실물 패키지에 동봉된 특전 코드를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 및 콘솔 버전에서는 ▲잿빛 까마귀 마구 ▲마패 : 환상 아두아나트 선택 상자 ▲반려동물 골든스타 4세대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3.5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서비스 3.5주년을 기념한 '3.5th Anniversar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모든 이용자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UMA Summer'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육성을 통해 페스티벌 연회장 손님들에게 '무더위 사냥 드링크'를 전달하고, 누적 목표가 일정 기준에 도달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또 '3.5th Anniversary 기념 미션 제2탄'을 통해 오는 1월 20일까지 미션을 달성하면 쥬얼과 'SSR 등급 서포트 카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로 냉혹하고 강인한 실력 지상주의 '젠틸돈나'가 업데이트됐다. 여기에 SSR등급의 서포트 카드 2종 'Devilish Whispers 스틸 인 러브'와 '모두에게 굿 마블러스☆ 마블러스 선데이'도 등장한다. 이밖에 육성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가 조기 도입되며, 육성 과정에서 인자를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인자 지정 기능'과 '선택지 효과'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진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정의의 심판자 '저스티스' 등장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몬스터 '저스티스'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저스티스'는 정의를 콘셉트로 한 태생 5성 몬스터다. 안대로 눈을 가린 채 거대한 검을 쥔 모습과 천칭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전장의 균형을 공명정대하게 수호하는 정의의 힘을 표현한다. 이 캐릭터는 속성별로 아군을 돕거나 적을 제압하는 능력을 지녔으며, 적의 공격 게이지를 감소시키거나 특정 아군의 공격 게이지를 높이는 '정의의 검' 등의 스킬을 구사한다.
이화 함께 '저스티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식 카페에서 깜짝 쿠폰을 공개했다. 해당 쿠폰을 쿠폰 교환소에 입력하면 11주년 기념 소환서, 크리스탈, 에너지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오는 1월 2일까지 태생 3성 이상 몬스터를 소환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 포인트에 따라 '전설의 소환서' 1장, '신비의 소환서' 최대 16장 등 육성을 돕는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라이엇게임즈)
■ 라이엇게임즈 'TFT', 2026년 통합 로드맵 발표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의 2026년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TFT'는 오는 2026년에도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1월에는 새해를 기념해 기존 세트를 재해석한 '부활: 야수의 축제'와 함께 ▲우주 콘셉트의 세트 ▲자연과 마법을 배경으로 한 세트 ▲음악 테마의 세트를 순차적으로 준비했다. 또 내년 6월에는 'TFT' 출시 7주년을 기념한 '펭구의 파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나은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적 업그레이드도 예고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추후 기술 업그레이드 관련 세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 2026년 마지막 'TFT' 공식 대회 개최지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로 정해졌으며, 라이엇 게임즈는 해당 대회에서 최상위권 선수들과의 대결을 비롯해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