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펜트 해운대 조감도. (자료=파이엇디벨롭먼트) 파이엇디벨롭먼트가 세계적 예술가인 제프쿤스와 장 미셸 빌모트 등이 오는 12일 오후 5시부터 시그니엘 부산에서 개최되는 ‘오르펜트 해운대’ 갈라쇼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파이엇디벨롭먼트와 ‘오르펜트 해운대’ 프로젝트의 협업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엇디벨롭먼트는 '오르펜트 해운대'에 입주민들을 위한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단지 내부에서 제프쿤스와 같은 거장 아티스트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외부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등을 설계한 세계적 건축가인 장 미셸 빌모트와의 협업을 통해 직선과 창이 조화된 독특한 파사드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게 파이엇디벨롭먼트의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고급 주거단지로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오르펜트 해운대’는 지하 7층~지상 29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350~778㎡ 총 82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메이드 로봇 등 스마트 IoT 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 및 첨단 시스템이 다수 도입된다.

주택과 예술의 컬래버…‘오르펜트 해운대’ 거장 아티스트 모신다

정지수 기자 승인 2023.12.07 16:46 | 최종 수정 2023.12.07 17:08 의견 0
오르펜트 해운대 조감도. (자료=파이엇디벨롭먼트)

파이엇디벨롭먼트가 세계적 예술가인 제프쿤스와 장 미셸 빌모트 등이 오는 12일 오후 5시부터 시그니엘 부산에서 개최되는 ‘오르펜트 해운대’ 갈라쇼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파이엇디벨롭먼트와 ‘오르펜트 해운대’ 프로젝트의 협업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엇디벨롭먼트는 '오르펜트 해운대'에 입주민들을 위한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단지 내부에서 제프쿤스와 같은 거장 아티스트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외부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등을 설계한 세계적 건축가인 장 미셸 빌모트와의 협업을 통해 직선과 창이 조화된 독특한 파사드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게 파이엇디벨롭먼트의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고급 주거단지로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오르펜트 해운대’는 지하 7층~지상 29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350~778㎡ 총 82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메이드 로봇 등 스마트 IoT 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 및 첨단 시스템이 다수 도입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