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직업 '와일드헌터' 리마스터 실시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를 포함한 가을 2차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와일드헌터'는 이번 리마스터에서 이동과 전투 시 재규어에서 내리지 않고 전투를 이어갈 수 있도록 구조 및 시각 요소 전반이 개선된다.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세비지' 이벤트에서는 '와일드헌터'를 신규 생성하거나 258레벨 이하의 '와일드헌터' 이용자에게 260레벨까지 1+4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부스터'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직업별 전투 경험 개선 및 스킬 조정 작업을 이어가는 등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와일드헌터' 리마스터와 함께 레지스탕스 전용 퀘스트를 일부 개편하고, '각인의 인장' 시스템을 제거해 잠재능력과 에디셔널 잠재능력 부여 시 3개 능력치를 확정 부여한다. 이 밖에 강화 인터페이스 화면을 포함한 일부 UI 편의성이 개선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던전 '고대의 숲'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유니버스 던전 '고대의 숲'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대의 숲'은 국내와 글로벌 서버 이용자가 처음으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던전으로, 사냥에 도움을 주는 '정령의 수호탑' 오브젝트 및 신규 보스 '푸른 악몽 아트라드' 등이 추가됐다. 또 동대륙 사냥터도 개편됐으며, 일부 지역은 혼돈 효과가 제거돼 일반 사냥터로 조정되고, '이니스테르'와 '노래의 땅' 지역에는 새 혼돈 사냥터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매칭 보스 몬스터의 전설 등급 이상 아이템 드랍률이 상향된 대신 체력과 공격력이 조정돼 난이도와 보상이 균형을 이루도록 개편됐다. 이외에도 ▲직업별 신규 기술과 밸런스 조정 ▲길드 최대 레벨 확장 ▲길드 던전 충전 방식 개선 ▲무역 시스템 개편 ▲희귀 등급 자동 분해 기능 추가 등 여러 편의성 업데이트도 적용됐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칠대죄: 그랜드 크로스', 애니 '코노스바' 컬래버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코노스바!' 컬래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노스바!' 는 동명의 인기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흥행을 기록한 IP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코노스바!'의 주요 캐릭터 ▲아크 프리스트 물의 여신 아쿠아 ▲아크 위저드 홍마족 소녀 메구밍 ▲크루세이더 여기사 다크니스 등 신규 컬래버 영웅 3종이 등장한다.

컬래버레이션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컬래버 전용 월드 이벤트 '이 멋진 만남에 축복을!'은 백몽의 숲에서 벌어진 양배추들의 소동을 해결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용자는 각 퀘스트를 완료한 뒤 최종 보상으로 '소환 티켓'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컬래버 이벤트 보스 '거대 양배추'가 추가됐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4', 신규 직업 '투사' 및 성장 특화 서버 '등용문' 추가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에 신규 직업 '투사'와 성장 특화 서버 '등용문'을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직업 '투사'는 권법과 술법을 겸비한 하이브리드형 캐릭터다. 주먹 갑옷 '권갑'과 주먹 무기 '권륜'을 활용해 적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강력한 근접 전투 능력을 지녔다. 아군에게는 힐과 버프를, 적군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성장 특화 서버 '등용문'이 이날 오후 6시 오픈된다. '등용문' 서버는 향후 최소 4개월간 경험치 버프와 출석 및 랭킹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초고속 성장을 원하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등용문' 서버에서 5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영웅 등급 장비 세트가 지급된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오리지널 소환수 '사이킥' 등장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신규 소환수 '사이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이킥'은 다섯 가지 각 속성마다 역할과 콘셉트가 뚜렷하게 구분되며, 아군과의 연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투 스타일과 스킬을 보유했다. 불 속성은 적을 묶고 지속 피해를 주는 마법사형 딜러, 바람 속성은 적중률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커지는 고화력 마법사다. 물 속성은 보호막 및 무적 효과로 아군을 지킬 수 있다.

신규 소환수 출시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불·물·바람 속성 사이킥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이벤트를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하며, 14일간 매일 미션을 수행하면 초월의 소환서, 은색 아티팩트 봉인구, 전설의 소환서, 재련석 등 다채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이킥' 출시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