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우미건설이 5년 만에 화성 남양뉴타운에서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를 선보인다.
우미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19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556세대로 구성된다. 공공택지 내 위치한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는 화성시청 이전,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 등 각종 인프라 확충으로 주거 여건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는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우수한 교육 입지를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새동초·중학교가 2026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인근에 화성시립남양도서관과 남양뉴타운 학원가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망 개선 효과도 크다. 지난해 서화성~홍성 구간이 개통된 서해선 화성시청역 이용이 편리하며, 2026년 서해선 원시~서화성 구간 개통에 이어 2028년에는 신안산선이 연결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곡·김포공항·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서해선 KTX 연결' 사업이 완료되면 홍성에서 서울 용산까지 약 45분 만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넉넉한 동간거리 확보로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세대당 1.33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과 다채로운 테마 조경 설계로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린(Lynn)' 브랜드만의 특화 커뮤니티도 주목된다. 피트니스클럽, 주민카페(카페 Lynn), 맘스라운지, 스크린골프장을 포함한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서며, 남녀 구분 독서실과 작은도서관 등 자녀 학습 공간도 조성된다.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