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오리지널 지역 '아에르' 추가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오리지널 지역 '아에르'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에르'는 '메이플스토리M'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신규 오리지널 어센틱포스 지역으로, 275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아에르 어센틱심볼'을 제공하는 전용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태초의 별자리 에일린의 첫 번째 지역인 '아에르'에서는 바람의 날개 엘리안과 함께 탄생과 죽음의 순환을 반복하며 낮과 밤으로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26일까지 '9주년 어드벤처 애프터파티'를 진행한다. '슬라임의 달콤한 주스 만들기'에서는 '오렌지 조각'을 모아 '초월 성장의 비약',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예티의 애프터 슬라이드 파티'에서는 주사위를 굴려 도착한 말의 위치에 따라 '9주년 어드벤처 코인'을 획득, 이를 '9주년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사진=넥슨)
■ 넥슨 '바람의나라 클래식', 시즌 콘텐츠 '수련의 탑' 등장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신규 시즌 콘텐츠 '도삭산 수련의탑'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도삭산 수련의탑'은 99레벨 이상 4인 파티가 참여할 수 있는 도전형 시즌 콘텐츠로, 제한 시간 내 각 층의 몬스터를 처치하며 최대 100층으로 구성된 '수련의탑'을 오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하루 한 번 완료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구나 일일 도전을 통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 시즌1은 오는 11월 19일까지, 시즌2는 12월 17일까지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보다 높은 층을 보다 빠르게 공략할수록 높은 직업별 순위를 부여한다. 각 시즌 종료 후 직업별 상위 100명 이내의 이용자에게 한정 보상으로 캐릭터 기록 페이지에 영구히 순위 기록을 표시한다. 특히 직업별 1위 이용자에게는 '수련의탑'에서만 얻을 수 있는 한정 색상의 의상을 캐릭터 직업과 성별에 맞춰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드림에이지)
■ 드림에이지 '별이되어라2', 신규 기사 '쉐도우하울' 공개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 신규 캐릭터 '쉐도우하울'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쉐도우하울'은 듀얼 속성의 근거리 딜러다. 모든 공격마다 발동되는 패시브 '위압' 효과로 적의 전투 능력을 약화시키고, '서의 강림'으로 공격력에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그니처 스킬 '절대자의 불안한 미래'를 사용하면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대폭 증가하며, 공격 시 활성화되는 '해방된 영혼' 효과로 적의 모든 버프를 제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형 둔기를 사용하는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 '비앙카'가 전장에 다시 등장했다. '비앙카'는 각종 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동시에 자신의 능력까지 강화하는 캐릭터다. 또 '트론 헤임 북쪽'에는 총 11개의 일반 던전과 1개의 보스 던전으로 구성된 '잊혀진 창조의 유적'이 개방됐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신규 유물 '운명을 가르는 심판자' 세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