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넷마블 '페그오', 게임 '마법사의 밤' 컬래버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마법사의 밤 애프터 나이트/쿠마노 온천 살인사건~울새는 보았다! 마법사는 두 번 죽는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012년 타입문에서 개발한 게임 '마법사의 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타입문의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 '나스 키노코'가 집필한 원작 특유의 신비롭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새롭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소원을 들어주는 다섯 개의 비탕(秘湯)이 있는 '쿠마노 온천'을 무대로, '마법사의 밤'의 주인공 '아오자키 아오코' 및 '시즈키 소쥬로' 등과 함께 괴이 제령 배틀에 참여하던 중 살인사건이 발생하며 전개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용자는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4(SR) 시즈키 소쥬로'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서비스 9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서비스 900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그간 게임을 즐겨온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는 900일 기념 특별 출석부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로얄 재합성권 선택 상자 2개'와 '전체 부위 복구권'을 지급한다. 전체 부위 복구권은 무기, 방어구, 성물, 모듈, 특수장비 복구권 각 1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서비스 기간 동안 달성한 SR등급 및 R등급 합성 천장 누적 횟수에 따라 'SR 코인'과 'R 코인'을 제공한다. 해당 코인은 'SR등급·R등급 합성 포인트 선택권', '장신구 100% 성공 강화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밖에 누적 사용 금액에 따라 슈트, 오퍼레이터, 탈것 등 소환 횟수를 기준으로 'G 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천장 시스템 '고대의 모루' 추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강화 천장 시스템 '고대의 모루'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고대의 모루'는 강화 천장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화에 실패할 때마다 누적된 기운이 최대 상한선에 도달하면 확정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고대의 모루'는 이용자들이 보유한 장비와 연금석, 토템, 유물 등에 적용된다. 지난 7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강화를 시도한 이용자들의 경우 '고대의 모루' 기운을 소급 적용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월 6일까지 이벤트 의뢰 완료 시 '돌파 복구권'을 지급하는 '돌파 복구권 러쉬'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의뢰 완료 시 일주일간 총 9만6000개의 '돌파 복구권'을 받는다. 또 '새해 맞이 7일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7일 동안 접속 시 ▲블랙펄 ▲굿바이 2025 상자 ▲웰컴 2026 상자 등을 획득 가능하다.

(사진=사이게임즈)

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 애니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사이게임즈는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에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과의 컬래버를 지난 29일부터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8일간 접속하면 아우라(리더스킨, 엠블럼, 카드뒷면),'프리렌' 카드뒷면 등을 지급하는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화취유희 카드팩'에 등장하는 교환 티켓으로 '장송의 프리렌'의 '프리렌', '페른', '슈타르크' 리더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힘멜'과 '제리에' 카드 스타일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컬래버 던전, 컬래버 기념 파크 이벤트, 승리 보상 이벤트 등이 순차 진행된다. 또 컬래버 기념 덱 선물 이벤트를 통해 총 4종류 덱 중 원하는 덱 1종을 선택해 얻고, 신규 카드팩 '화취유희'에서는 인기 캐릭터 '아르카나 신'에 더해 신규 세력 '유유화신'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