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엘르 SNS)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커버한 잡지가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쓸며 초특급 인기와 파급력을 보여줬다.

(자료=엘르 SNS)

최근 정국이 장식한 패션 매거진 엘르의 2026년 1월호 9종 커버가 공개됐다. 국내 예약 판매가 시작됨과 동시에 '예스24' 잡지 부문 실시간 베스트 1-4위, 6-10위, 12위까지 정국의 잡지가 대거 장악했다. '알라딘' 잡지 부문 실시간 베스트 1위부터 9위까지 정국의 잡지가 줄 세우기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싹쓸이 인기를 보여줬다.

(자료=엘르 SNS)

이와 함께 지마켓 취미실용/잡지/만화 부문에서 정국의 잡지 9종 세트가 베스트 상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정국이 커버한 엘르 잡지는 국내 주요 온라인 서점 '예스24', '알라딘', '지마켓' 모두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불티나는 흥행 파워를 증명했다.

(자료=엘르 SNS)

이달 초에는 정국이 커버한 '롤링스톤'(Rolling Stone) 잡지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비롯해 '예스24' 외국어 도서 부문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바 있어 정국의 막강한 인기와 파급력을 느끼게 했다.

(자료=엘르 SNS)

한편, 샤넬 뷰티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이후 정국은 엘르와 함께 화보와 인터뷰로 2026년 1월호를 장식했다. 화보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정국은 샤넬 뷰티와 함께하게 된 소감에 대해 "블루 드 샤넬을 좋아한다. 억지로 꾸민 남성성이 아니라 모습 그대로를 표현해 주기 때문이다. 애써 티 내지 않아도 존재감을 자연스럽게 드러내 주는 향이라 애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때는 간절한 꿈이었고 지금은 삶 그 자체가 된 음악의 의미에 대해서는 "좋은 음악이란 여전히 좋은 메시지와 좋은 가사를 담은 곡이라고 생각한다. 계절과 장르를 타지 않는 음악, 그리고 누구에게나 힘이 돼 줄 수 있는 노래 말이다. 들었을 때 그저 좋은 곡도 물론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