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RM이 2025년이 가기 전 또 하나의 버킷리스트를 이뤘다.
(자료=RM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방탄소년단은 위버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RM은 "여러분 저 김남준 면허 땄다"라고 운전면허 취득 사실을 깜짝 공개했다.
(자료=RM 공식 인스타그램)
이에 제이홉은 "한 번 떨어졌다는 소문이 있던데"라고 말하며 웃었고, RM은 "유턴하다가 중앙선 침범해가지고. 페인트가 지워져 있었다. 주행 2트"라며 "주행은 가능한데 주차는 못한다. 주차는 연수 받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차 살 생각 없다. 그냥 나도 따보고 싶었다. 나도 내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자료=RM 공식 인스타그램)
같은날 RM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조고각하!'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조고각하'는 자기 발밑을 살펴라, 즉 남을 탓하기 전에 자신부터 돌아보라는 의미를 지닌 사자성어다.
(자료=RM 공식 인스타그램)
여러 근황에는 연말을 즐기는 모습부터 내년 봄 컴백을 위해 연습실 사진까지 다양한 일상이 담겼다. 특히 '2종 보통' 운전면허증을 공개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년 봄 신보 발매와 함께 대규모 월드 투어를 진행한다. 최근에는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완전체로 작업 중인 모습과 각자의 근황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