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 ‘블레이드 & 소울 2’, 11월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블소2는 사신수(시로, 야루, 파사, 노이) 월드에 신규 4인 파티 던전 ‘핏빛 상어항’을 공개했다. 핏빛 상어항은 충각단 동해함대의 본거지로 전작 ‘블레이드 & 소울’의 인기 보스들이 등장한다. 기존 NPC와는 다른 전투 패턴과 강력함을 지닌 ‘맹독아귀’, ‘적룡귀’ 등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아랑 월드에는 새로운 필드 ‘해룡산맥’을 추가했다. 해룡산맥의 한층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와 새로운 에피소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인기 보스 ‘포화란’을 만날 수 있는 ‘바다뱀 보급기지’ 2구역과 소울 각성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아랑 월드 이용자는 소울 각성을 통해 소울 고유의 블레이드 효과와 별개로 새로운 무공을 발동시킬 수 있다.

전체 월드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예고됐다. 각 구역의 인원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구역 별 보스 및 최종 보스 ‘포화란’을 처치하는 신규 클래식 던전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가 대표적이다. 또 아랑 월드 이용자들이 처음으로 월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월드 필드 ‘불타는 해룡산맥’을 비롯해 ’클래스 리뉴얼’을 통한 신규 패시브 무공 등을 선보인다.

(자료=크래프톤)

■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영웅 3종 공개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11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3종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레이크’는 야수 종족의 마법 속성 영웅으로 배치된 모든 아군 유닛이 일반 몬스터에 가하는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특수 능력으로는 전투 중인 상대 유닛 2개를 봉인시키는 ‘증오의 사슬’을 가지고 있다. 봉인된 유닛은 일정 시간 동안 배치 및 공격이 불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정령 종족 영웅 ‘피네스’와 인간 종족 영웅 ‘라나’를 각각 12월, 1월에 출시할 계획이다.

신규 시즌 ‘위대한 항해’ 시작과 함께 새로운 유닛 ‘해적 몽키’도 출시했다. 해적 몽키는 보유한 더비칩 1개당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수 능력 ‘협상’을 가진 야수 종족의 물리 속성 유닛이다.

신규 유닛 출시를 기념해 ‘더비 난투 - 해적 몽키 미러전’도 진행 중이다. 모든 이용자가 해적 몽키가 포함된 동일한 덱으로 경쟁하는 모드로 오는 14일까지 제공된다. 12월과 1월에는 정령 유닛 ‘문나이트’와 ‘불꽃 임프’, 인간 유닛 ‘대장장이’, 야수 유닛 ‘일렉트릭 몽크’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