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제이홉을 응원하는 플래그 사인이 서울 성동구 일대를 물들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3월 30일~4월 5일 개최된 이번 팝업을 방문하려면 현장에서 입장 예약을 해야 했다. 팝업 개최 첫날에는 공식 개장하기도 전에 일찌감치 예약이 마감됐고, 팬클럽 초청이 있던 날을 제외한 전 회차의 예약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팝업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HOPE ON THE STREET’ POP-UP’은 제이홉과 아미(ARMY.팬덤명)가 함께 완성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했다. 방문자는 직접 쓴 글로 미디어 월을 꾸몄고, 자필 문구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존은 방탄소년단과 제이홉을 향한 진심의 말들로 채워졌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팝업은 제이홉이 준비한 ‘HOPE ON THE STREET’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다. 제이홉은 지난달 28일 스트리트 댄스를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시리즈 ‘HOPE ON THE STREET’ 1화를 공개하고 다음날인 29일에는 스페셜 앨범 ‘HOPE ON THE STREET VOL.1’을 발매했다. 이어 30일에 팝업을 오픈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팝업은 총 3개 층으로 구성됐다. 1층에서는 데뷔 전 댄스 크루로 활동하던 시절의 영상과 방탄소년단으로 찍은 댄스 연습 영상들이 틀어졌고, 한 켠에는 제이홉의 실제 작업실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공간이 마련됐다. 2층으로 올라가면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신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펼쳐졌다. 3층에서는 누구나 춤을 즐기기를 바라는 제이홉의 마음을 담은 댄스 워크숍 ‘NEURON THE STREET’가 진행됐다. 댄스 워크숍에서는 신보 타이틀곡 ‘NEURON (with 개코, 윤미래)’의 안무를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팝업 방문자들이 공감각적 체험을 하기를 바란 제이홉의 아이디어에 따라 현장에는 향이 분사됐다.
이처럼 제이홉은 팝업의 콘셉트와 밑그림을 직접 설정했을 뿐 아니라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음반, 그리고 팝업이 긴밀히 연결되도록 해 아티스트이자 창작자로서 재능을 맘껏 발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