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아이온', 신규 이벤트 '전장의 불꽃' 사전예약 개시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아이온'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전장의 불꽃'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전장의 불꽃'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화신'이 추가된다. '화신'은 폭발적인 타격감과 차별화된 전투 플레이가 특징으로, 엔씨는 '화신'과 함께 신규 특화 서버 'EZ'를 운영한다.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하고, '종족 체인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캐릭터 성장 동선 개편 ▲버프 스킬 및 소모품 아이템 자동 사용 ▲능력치 및 장비 툴팁 개선 ▲NPC 시인성 개선 등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넥슨)

넥슨 '프라시아 전기', 클래스 전승 이벤트 실시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클래스 전승 업데이트 및 2025 여름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전승 시스템'은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적용되는 신규 성장 시스템이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전승 에피소드' 완료 시 진행 가능하며, 전승 시 전용 외형과 함께 시즌 스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특정 임무를 수행하고 획득한 특성 포인트로 '전승 특성' 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PvP 콘텐츠 '투쟁의 폐허'를 선보인다. '투쟁의 폐허'는 5대 5 기반 소규모 팀 데스매치로, '세계의 틈' 콘텐츠 내 '아레나'에서 입장 가능하다. 제한 시간 내 더 많은 상대를 처치하는 팀이 승리한다. 이용자는 '투신' 시스템, 디버프 존 등 다양한 변수로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초고속 성장 특화 서버 '플로라'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서버 '플로라' 및 신규 SR 슈트 업데이트다. '플로라'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모두를 위한 초고속 부스팅 서버로, 캐릭터 생성 시 ▲R등급 슈트·오퍼레이터·탈것·데코 각 5종씩 총 20종 ▲점핑 패스를 통한 75레벨 즉시 달성 ▲S등급 강화 장비 세트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2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주년 기념 특별 출석부'와 골드 상점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로얄 재합성권 선택 상자 3개’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감사 리워드 이벤트'에서는 누적 뽑기 횟수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되며, 해당 포인트는 SR등급 패시브 스킬 선택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서비스 2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는 자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미르의 전설3'에 서비스 23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35레벨 이상 이용자에게 '23주년기념상자'와 '23주년행운상자'를 선물한다. 이용자는 두 상자에서 '미르3기념주화', 명성호패로 착용할 수 있는 '23주년기념패'와 '23주년행운구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미르3기념주화'는 이벤트 NPC를 통해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공 던전 이용 시에도 혜택이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시공 던전의 입장 레벨 제한이 완화되고 아이템 드랍률이 30% 상승한다. 보스 격파 시 갑옷의 강도를 올려주는 '강력화기름(갑옷)' 아이템도 확률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 '23주년 기념 포인트 이벤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신규 소환수 '애너벨' 등장

컴투스는 방치형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신규 소환수 '애너밸'과 점령 콘텐츠 '황도 12궁'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소환수 '애너밸’은 ‘서머너즈 워' IP의 인기 캐릭터인 물 속성 오컬트로,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입혀 동상과 지속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보유했다. 이 소환수는 천공섬 방어전을 비롯한 다양한 전투 콘텐츠에서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하며, 오는 8월 6일까지 픽업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점령 콘텐츠 '정복의 땅'에 경쟁 요소가 강화된 신규 모드 '황도 12궁'이 도입됐다. 해당 모드에는 12개의 별자리 섬이 새롭게 등장하며, 이용자는 전투를 통해 점수를 획득하고 별자리를 점령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최고 점수를 기록한 유저는 '궁주'로 선정되며, 이름과 프로필이 해당 섬에 노출된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전투 시스템 개편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전투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10여년 간 쌓아온 전투 시스템을 완성도 있게 다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각 클래스가 보유한 스킬의 공격력과 방어력, 특수 피해 수치를 조정했다. 또 클래스 능력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적중력·적중률, 회피력·회피율을 각각 '적중력'과 '회피력'으로 통합했다.

PvP 상황에서의 각 능력치 및 기술도 조정된다. 잡기 기술을 보유했다면 해당 기술 사용 시 선행 이펙트를 통해 시각적으로 전달되도록 변경했으며,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이 제한된다. 또 클래스 간 타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을 통일하고, 클래스 특징에 따라 '수호', '쇄도', '맹공' 3개로 그룹화해 추가 피해량 5%가 적용되도록 개편했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서비스 3주년 전야제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는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전야제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야제 이벤트는 오는 8월 23일 서비스 3주년을 앞두고 이용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석 이벤트에서는 2주간 게임에 접속하는 신규 이용자에게 '22등급 개량형 선박 교환권'과 '기본 제독 교환권'을 비롯해 'S급 여관 항해사 선택권I'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복귀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창세기전'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한정 제독 '흑태자'가 출시되며, 해당 캐릭터는 강력한 전투 스킬을 보유한 '죽음의 군주'이자 뛰어난 전략가라는 설정을 지녔다. 이 밖에 오는 8월 19일까지 '태양의 주화'를 얻는 '태양의 상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엠게임)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무더위 날릴 여름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정통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에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유저부터 신규·복귀 유저까지 즐길 수 있도록 전투 콘텐츠, 신규 아이템 등의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얼음이 안 와' 퀘스트에서는 '화련홍'이 주문한 얼음을 노리는 '수상한 사람'의 계략을 저지하기 위한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스토리를 즐기고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피피섬' 사냥터 입장 레벨이 기존 130~150레벨에서 130~160레벨, 기존 150~170레벨에서 160~180레벨로 확장된다. 또 여름 시즌 한정 아이템인 '북해빙궁의 보주'가 지급되며, 해당 아이템은 '보주 관리인'의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여름 테마 회복 아이템인 냉면, 묵사발, 보리차가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