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77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영업이익은 40% 증가하며 영업이익률 10.6%를 달성했다. 이는 10년 만에 기록한 두 자릿 수 영업이익률이자 2019년 4분기 이후 영업이익 기준 최대 분기 실적이다. 전략적으로 매출 비중을 축소해온 면세 및 국내 오프라인 채널 매출을 제외하면 실질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8.2%에 달한다. 저수익 채널 의존도를 낮추고 글로벌 성장성과 수익성을 중심으로 채널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란 회사측 설명이다.
미국과 유럽 시장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8%, 47%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해외 매출 확대를 주도했다. 특히 미국은 아마존에서 비비크림을 필두로 카테고리 1위 매출 브랜드를 유지하며 전분기 대비로도 성장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우상향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은 폴란드 헤베, 이탈리아 더글라스, 스페인 프리모르 등 주요 국가 대형 오프라인 리테일러에 신규 입점하며 공격적인 채널 확장을 통해 매출 성장세를 가속화했다. 2025년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61%로 전년 동기(58%) 및 전분기(56%) 대비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글로벌 확장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H&B 스토어, 뷰티 버티컬 플랫폼 등 핵심 유통 채널에서의 고성장이 두드러졌다.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 주요 H&B 채널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접점을 동시에 확대했다. 특히 다이소는 ‘어퓨’뿐 아니라 ‘미팩토리’, ‘머지’ 브랜드 추가 입점을 통해 단독 채널로만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했다. 올리브영에서는 ‘미샤’ 중심 라인업 재정비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유지했다. 뷰티 버티컬 플랫폼 채널 성과도 눈에 띈다. 무신사, 에이블리 등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 46% 성장률을 기록해 매 분기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저성장 채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유럽 등 글로벌 핵심 시장 중심의 성장을 본격화한 것이 최대 실적 달성의 핵심 배경”이라며 “성장을 동반한 수익 중심의 경영 기조를 유지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과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