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월간 기획전 ‘가족의 발견’ 시즌1을 마무리하며 어워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가족의 발견’은 실제 가족들 이야기를 바탕으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월간 콘텐츠로, 지난해 10월부터 10개 에피소드가 연재됐다. 시즌1 종료를 맞아 그동안 보내준 고객들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어워즈는 2주간 진행된다. 고객들은 10개 에피소드를 다시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이야기에 투표하고, 시즌1 소감이나 시즌2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LF몰은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자 이번 이벤트에 고객 간 소통이 가능한 ‘대댓글 기능’을 처음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끼리 LF몰 제품, 서비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는 9월 시즌2 시작을 앞두고, 새 에피소드 주인공을 공개 모집한다. 출연 신청 고객은 전문적인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제공받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번 댓글·투표 이벤트에 적극 참여한 고객에게는 LF몰 마일리지, 백화점·외식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LF몰 관계자는 “10개 에피소드를 진행하며 고정 팬층이 생기는 등 LF몰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어워즈를 통해 고객 목소리를 반영하고, 더 많은 공감과 실용적인 스타일링 팁을 담은 시즌2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의 발견’ 시즌1은 10회차까지 총 약 5만6000명이 방문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회차별 평균 2만 명 이상이 직전 회차에 이어 새로운 회차 페이지에 방문하며 재방문율은 최대 약 57%를 기록했다. 성별에 따른 선호 에피소드도 뚜렷했다. 남성 고객은 9회차 ‘정년 퇴직한 가족’ 에피소드에, 여성 고객은 1회차 ‘엄마와 딸’, 8회차 ‘워킹맘과 친정엄마’ 편에 가장 많은 참여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