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야구부 콘셉트 캐릭터 2종 등장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야구부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의 '레이', '스미레(아르바이트)' 2종을 선보인다. '레이'는 진동 타입의 딜러로, 'EX 스킬' 사용 시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스미레(아르바이트)'는 관통 타입 서포터로, 약점 파악 효과가 적용된 상대를 피격할 때마다 추가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2종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Pray-Ball! ~노려라! 만루 홈런~'도 추가된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야구팀 '코기 브레이브스'의 사건을 해결하고 첫 승리를 거두기 위한 '레이', '스미레(아르바이트)'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각 스토리 완료 시 '응원용 막대풍선', '스포츠 드링크' 등 특별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던전 '백청빙옥'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던전 '백청빙옥'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스 '빙천룡'이 등장하는 신규 던전은 협동 전략이 중요한 콘텐츠다. 이용자는 보스의 스킬을 역이용해 디버프를 해제하고 이동 제한에 걸린 아군을 구출해야 한다. 안전 지대인 '서리 폭풍의 눈'을 중심으로 두 조로 나뉘어 던전 곳곳의 오브젝트를 제거하고, 최종적으로 결정체를 격파하면 보스를 제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화 등급의 장비 파츠 '허리띠'와 '장갑'이 추가됐으며, 고대 난이도 '백청빙옥'과 '천유궁'에서 장비 승급에 필요한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신규 고대 수호 신령 4종(▲에르나의 심복 류나 ▲섭정 제스 ▲특임대 리카 ▲7금위 테아)을 선보이고, 파티 효율 및 무공 효율 개선을 위한 16종의 직업 밸런스가 개편됐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태생 5성 몬스터 소환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에서 원하는 태생 5성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태생 5성 몬스터를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참여가능하며, 해당 기간 중 출석 1일차부터 28일차까지 불·물·바람 속성의 태생 5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각 회차마다 몬스터를 소환한 후, 전체 이벤트 기간동안 소환한 몬스터 중 한마리를 선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총 5번 진행되는 소환에서 중복 없이 매번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 수 있으며, 지난 달 업데이트로 선보인 컬래버 몬스터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질 수 있다. 이 밖에 진행 중인 다양한 컬래버를 만나볼 수 있는 공략 이벤트와 미니게임 인증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