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사진=크래프톤)
■ ‘딩컴’ 닌텐도 스위치 버전 글로벌 정식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11월 6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딩컴’은 스팀에 이어 콘솔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섬을 가꾸는 생활 시뮬레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딩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원작의 따뜻한 감성과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스위치 기기에 맞춰 휴대 모드와 도킹 모드 모두에서 최적화된 조작감과 부드러운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 UI·UX를 재구성해 휴대기기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로컬 및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섬을 꾸미고 탐험하는 협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 구매 유저 전원에게는 ‘배틀그라운드 코스튬 세트’가 특전 아이템으로 제공된다.
(사진=넥슨)
■ 넥슨, 방치형 신작 RPG ‘메이플 키우기’ 글로벌 서비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6일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 Idle RPG)’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이플 키우기’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수직 성장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다. ‘메이플스토리’ IP 팬에게는 친숙한 캐릭터와 세계관에 기반한 새로운 장르의 재미를, 방치형 게임 이용자에게는 자동 성장 요소에 ‘메이플스토리’의 고유한 시스템을 더한 색다른 매력과 만족감을 선사한다.
넥슨은 ‘메이플 키우기’의 글로벌 정식 출시를 기념해 10일 연속 로그인 시 ‘무기소환권’ 2400개 및 ‘동료소환권’ 1200개를 지급하는 ‘10일 출석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2주간 일별 미션 달성 시 ‘무기소환권’, ‘동료소환권’, ‘미라클 큐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사진=그라비티)
■ 베이커리 경영 액션 ‘아르타’, 스팀 통해 정식 출시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가 베이커리 경영 액션 ‘아르타(Aeruta)’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지역에 11월 6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르타’는 던전 탐험에 베이커리 관리가 더해진 독특한 하이브리드 액션 게임으로, 파스텔톤의 배경과 2D 픽셀 아트 그래픽이 어우러진 분위기가 특징이다. 유저는 영웅이 되기를 꿈꾸는 주인공 차야가 되어 마을 주민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성장하고, 빵 콘셉트의 던전에서 희귀 재료를 수집하게 된다. 수집한 재료로 만든 빵 판매금은 능력 강화, 마을 시설 개선에 활용 가능하다.
아르타는 ‘도쿄 게임쇼’, ‘지스타’, ‘타이베이 게임쇼’, ‘팍스 웨스트’ 등 다양한 게임 행사에서 시연을 선보였으며, 베이커리 경영과 액션이 결합한 독특한 게임성으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