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이사 이정헌)은 11일 자사의 2025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3분기 매출은 1187억 엔(약 1조 1147억 원), 영업이익은 375억 엔(약 35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27% 감소했다. 순이익은 382억 엔(약 3584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넥슨은 3분기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의 국내외 성과와 ‘FC 온라인’, ‘던전앤파이터’(PC), ‘마비노기 모바일’ 등 주요 타이틀의 안정적인 실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국내 ’메이플스토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배 증가하며 프랜차이즈 성장을 이끌었다. ‘메이플스토리 M’은 서구권에서 현지화된 여름 업데이트 효과로 예상보다 높은 성과를 거뒀다. 전 분기 글로벌 론칭한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전년 대비 매출이 8배 이상 증가했다.
‘FC 온라인’은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며 자체 전망치를 상회했다. 신규 특성을 추가한 클래스 업데이트가 호실적으로 이어졌고, 이에 따라 FC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던전앤파이터’(PC)는 전년 동기 대비 72% 성장하며 전 분기에 이어 뚜렷한 회복세를 이어갔다. 중국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및 국경절 업데이트 효과로 주요 이용자 지표가 모두 상승해 두 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장기 흥행 기반을 다진 ‘마비노기 모바일’은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며 3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경쟁이 아닌 공존·협력 중심의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 설계를 바탕으로 10대·20대 유저층에 폭넓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9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신규 유저도 증가세다.
특히 넥슨이 지난 10월 30일 출시한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4분기 및 연간 실적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 게임은 PC·콘솔 플랫폼 합산 동시 접속자 수 70만 명을 돌파했으며,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400만 장 이상이다.
넥슨은 텐센트와 협력해 11월 18일 슈팅 게임 ‘더 파이널스’의 중국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마비노기 모바일’을 내년 일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넥슨 일본법인 이정헌 대표는 “3분기에는 자사가 추진해 온 경영 전략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가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고 주요 타이틀도 안정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초기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핵심 프랜차이즈와 신규 IP 모두의 성장에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