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5월 선보인 '알닷'은 약 900여 개의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의 대중화로 꾸준히 증가하는 '알닷'의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규모 개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알닷 2.0'은 알뜰폰 고객이 변경·해지·개통 등의 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 ▲선불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충전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인터넷·IPTV 결합 상담 신청 등이다.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가 이번 개편의 핵심이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로, LG유플러스 망으로 알뜰폰 사업을 하는 27개 파트너사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이번 2.0 버전에서는 ▲증명서 발급 ▲번호 변경 ▲사용 요금 즉시 납부 ▲유심·eSIM 변경 및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분실폰 위치 찾기 등 실용성 높은 기능이 추가된다.
또 UI·UX도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해 첫 화면에서 실시간 사용량, 요금제 사용기간, 부가서비스 정보, 홈 결합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알뜰폰 선불 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 서비스도 신규 론칭된다. 기존 LG유플러스 알뜰폰을 셀프 개통하려면 사업자 홈페이지에서 유심으로만 가능했지만, 이제 알닷에서 유심과 eSIM 중 하나를 선택해 개통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기존에 사업자 고객센터에서만 가입·해지가 가능했던 부가서비스도 이번 개편으로 60가지의 서비스 모두 알닷에서 직접 조회·변경·해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모바일·디지털혁신그룹장(상무)은 "470만명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이 알닷으로 편리하게 알뜰폰을 사용하도록 개편하고, 알뜰폰 사업자도 고객 상담(CS)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으로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