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달 24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빅데이터를 추출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 7353, 미디어지수 46만 5929, 소통지수 272만 4810, 커뮤니티지수 347만 9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만 79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5.96% 상승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1월과 비교하면 17.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84% 상승, 브랜드이슈 20.71% 상승, 브랜드소통 14.36% 상승, 브랜드확산 14.67%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이어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증명하다, 입증하다, 모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MUSE, Who, 스트리밍'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2.07%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