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 조감도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에 10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상품을 공급한다.

롯데건설은 이달 중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일원(옛 롯데마트 수지점 부지)에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을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외 2필지에 지하 3층~지상 36층, 4개 동, 총 71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타입별 세대 수는 ▲84㎡A 248세대 ▲84㎡B 198세대 ▲84㎡C 124세대 ▲84㎡D 94세대 ▲84㎡E 51세대로 구성된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은 10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특히 청약통장 필요 없이 청약이 가능해 저가점자나 유주택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단지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세대주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및 수인분당선 죽전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수지구청역에서 강남역까지 25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뛰어난 강남 접근성을 갖췄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3번 국도가 자리해 서울 접근성 및 지역간 이동이 용이해 교통편의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학군 및 교육환경으로는 신월초, 풍천초가 인접했으며 졸업 시 용인시의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수지1, 2중학군에 배정된다. 도보권에 문정중이 위치하고 입시명문인 풍덕고도 가깝다.

또 주변에는 수지도서관, 용인시 평생학습관, 수지구청역 주변 학원가 등이 자리하고 있어 육아 및 교육에 매우 우수한 환경을 갖췄다.

단지는 고층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탁월하다. 고급 주상복합단지에서 볼 수 있는 외부 난간대가 없는 입면분할창호를 도입해 안전성을 높이고, 조망권과 가시성을 극대화 했다.

세대 내부는 모든 실에 천정형 시스템에어컨을 기본으로 설치해 쾌적성을 높였고, 안방 드레스룸과 작은방 붙박이장,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이 밖에도 발코니 확장과 하이브리드 쿡탑,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오븐이 기본으로 제공돼 입주민의 주거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수지구청역 역세권 입지를 갖춘 데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 등으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계신 상황"이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롯데건설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조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