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일본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BTS 멤버 목소리'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일본 IT계 뉴스 사이트 ITmedia(아이티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네토라보(Netorabo)는 "일본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BTS 멤버 목소리"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진이 23.7%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남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자랑했다. (자료=네토라보) 매체는 진이 주로 노래 파트를 담당하는 방탄소년단 '보컬 라인' 멤버 중 하나라며 유머 감각이 풍부하고 토크 실력에도 정평이 나 있어 예능 등에서 MC를 맡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또 '실버 보이스'라고 불리는 뛰어난 가창력 또한 매력이며, 고음부터 저음까지 구사하는 진심 어린 보컬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마음도 사로잡았다고 분석했다. (자료=네토라보) 지난 2021년 네토라보는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은 무엇인가?"라는 설문을 실시한 바 있다. 해당 설문조사에서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any)'가 1위에 올랐다. 진의 다른 솔로곡 '문(Moon)'과 '어웨이크(Awake)'도 각각 3위와 9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미국 최고의 음악 잡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에 의해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 68위로 뽑혔다. 이는 아시아 솔로 가수 중 최고 순위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빌보드 관계자가 뽑은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 Staff Picks)'에서 '디 애스트로넛'이 14위로 선정, 프랑스 매체 파리 매치(Paris Match)에서는 '2022년 최고의 K팝 송 톱10' 4위에 선정됐다. 이로써 진은 빌보드와 파리 매치가 선정한 K팝곡 중 남자 솔로 최고 순위를 차지하며 최정상 보컬리스트로서의 훌륭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대표 대중음악 평론가들의 음반리뷰 웹진 이즘(IZM)의 전 편집장인 김도헌 평론가는 '음악평론가가 뽑은 방탄소년단의 올타임 노래 TOP 5'에 솔로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진의 '에피파니'를 선정하며 안정적인 목소리와 훌륭한 고음에 찬사를 보낸 바 있다.

[BTS News] ‘실버 보이스’ 방탄소년단 진, 남성 마음도 사로잡았다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9.06 08:28 의견 7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일본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BTS 멤버 목소리'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일본 IT계 뉴스 사이트 ITmedia(아이티미디어)에서 운영하는 네토라보(Netorabo)는 "일본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BTS 멤버 목소리"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진이 23.7%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남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자랑했다.

(자료=네토라보)

매체는 진이 주로 노래 파트를 담당하는 방탄소년단 '보컬 라인' 멤버 중 하나라며 유머 감각이 풍부하고 토크 실력에도 정평이 나 있어 예능 등에서 MC를 맡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또 '실버 보이스'라고 불리는 뛰어난 가창력 또한 매력이며, 고음부터 저음까지 구사하는 진심 어린 보컬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마음도 사로잡았다고 분석했다.

(자료=네토라보)

지난 2021년 네토라보는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은 무엇인가?"라는 설문을 실시한 바 있다. 해당 설문조사에서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any)'가 1위에 올랐다. 진의 다른 솔로곡 '문(Moon)'과 '어웨이크(Awake)'도 각각 3위와 9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미국 최고의 음악 잡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에 의해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 68위로 뽑혔다. 이는 아시아 솔로 가수 중 최고 순위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빌보드 관계자가 뽑은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 Staff Picks)'에서 '디 애스트로넛'이 14위로 선정, 프랑스 매체 파리 매치(Paris Match)에서는 '2022년 최고의 K팝 송 톱10' 4위에 선정됐다. 이로써 진은 빌보드와 파리 매치가 선정한 K팝곡 중 남자 솔로 최고 순위를 차지하며 최정상 보컬리스트로서의 훌륭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대표 대중음악 평론가들의 음반리뷰 웹진 이즘(IZM)의 전 편집장인 김도헌 평론가는 '음악평론가가 뽑은 방탄소년단의 올타임 노래 TOP 5'에 솔로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진의 '에피파니'를 선정하며 안정적인 목소리와 훌륭한 고음에 찬사를 보낸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