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1분기 매출액은 891억 원, 영업이익 94억 원, 당기순이익 102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0%, 영업이익은 16% 늘었다.

출시 4주년을 맞은 '쿠키런: 킹덤'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이번 실적 향상의 핵심축으로서 활약했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 1월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캠페인 효과로 지표 전반에 걸친 성장을 이뤘다.

이는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기준으로 한국 2위, 태국 6위, 미국 13위, 캐나다 14위 등 국내외 순위 상승을 이끌었다. 지난 3월에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06%, 활성 유저 수 132%, 신규 유저 수 336% 이상 증가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유지 중이다.

1분기 회사의 외형을 확장하고 안정적인 이익 구조를 확립한 데는 유저 확보를 위한 효율적인 UA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 특히 지난 4주년 캠페인을 통해 '쿠키런: 킹덤'으로 유입된 유저들이 신규 설치 수의 26%,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팝업 스토어, 팬 페스티벌, 전시, 컬래버레이션 음원, 옥외 미디어아트 등 최근 진행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의 영향으로 '쿠키런' IP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TCG(트레이딩 카드게임)를 포함한 IP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하며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데브시스터즈는 핵심 타이틀의 경쟁력 강화와 신작 출시를 통한 추가 동력을 확보하며, 올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쿠키런: 킹덤'은 몰입도가 높은 비스트 쿠키와 에인션트 쿠키 간의 대립 서사를 중심으로,'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핵심 스토리 확대와 e스포츠 대회의 글로벌 확장에 집중, '쿠키런: 모험의 탑'은 오는 6월 1주년을 기점으로 콘텐츠 및 세계관 확장에 초점을 맞춰 유저 만족도를 높여간다.

'쿠키런: 브레이버스 카드 게임'은 미국 및 캐나다 진출 준비에 몰두한다. 올 1분기 글로벌 누적 유통량이 작년 동기간 대비 약 176%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에 힘입어 오는 7월 11일 TCG의 핵심 시장인 서구권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한국과 미국, 캐나다, 대만, 동남아 등 총 10개 지역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초대 우승자를 가리는 '월드 챔피언십'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 IP 사업 다각화 및 마케팅 전략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유저층과 쿠키런 인지도를 적극 확대하고, 차기 신작 발굴을 위한 개발 파이프라인 가동, 온·오프라인 경험 및 팬덤 문화 확장 등으로 장기적인 성장 흐름을 이어가는 데 힘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