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호요버스)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3.3버전 '여명이 틀 무렵' 예고

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 3.3 버전 '여명이 틀 무렵의 추락'을 오는 21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 이용자는 황금의 후예들과 함께 불을 쫓는 여정의 중요한 마지막 장에 들어서며, '아퀼라'와의 최종 결전을 앞두고 '히아킨'과 '사이퍼'가 플레이어블 5성 캐릭터로 파티에 합류한다. 이용자는 메인 스토리를 체험하고 세상의 새벽과 황혼을 지배하는 천공의 티탄 '아퀼라' 토벌에 나선다.

새롭게 추가되는 '히아킨'은 기억 운명의 길 바람 속성 캐릭터로, 필살기 발동 시 모든 파티원의 HP를 회복하고, HP 최대치를 증가시켜 파티 전체의 생존력을 향상시킨다. 또 '사이퍼'는 공허 운명의 길 양자 속성 캐릭터로 필드 위 HP 최대치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섡덕으로 특수 상태에 빠트릴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버추얼 싱어 '스노우 미쿠' 컬래버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가 인기 캐릭터 '스노우 미쿠'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노우 미쿠'는 일본의 인기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의 파생 캐릭터로, 겨울철 홋카이도를 응원하기 위해 탄생했다. 매년 새로운 테마와 디자인으로 공개된다. 네오위즈는 지난 2023년 6월 '하츠네 미쿠'와의 컬래버를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파생 캐릭터 '스노우 미쿠'와의 협업을 통해 다시 한번 팬들과 만난다.

이번 컬래버는 오는 6월 3일까지 운영된다. 해당 기간 '스노우 미쿠'가 게임 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며, '포토 오디션' 이벤트와 전용 스토리 '미래를 물들이는 스노우 페스티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해당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컬래버 기념 칭호'와 '전용 포토'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