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은 13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웹젠의 1분기 영업수익(매출)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각각 415억 원, 89억 원, 1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2024년) 대비 32.4%, 50.5%, 93.9% 각각 줄었다. 직전 분기(2024년 4분기)와 비교하면 25.9%, 41.2%, 89.5% 감소한 실적이다.

1분기 실적에서는 소송 등의 법률비용이 영업외비용으로 일시에 반영되면서 당기순이익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고, 신작 출시가 지연되면서 매출에 일부 영향을 미쳤다고 웹젠 측은 설명했다.

웹젠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신작 출시에 주력하면서 실적 반등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소드’의 CBT(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하고, 수집형 RPG ‘테르비스’의 티저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게임 서비스를 위한 막바지 개발 작업을 서두르고 있다.

‘드래곤소드’는 판타지 세계관에서 정교하게 설계된 콤보액션 기반의 전투를 장점으로 내세웠다. 지난 5월 8일 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고, 게임커뮤니티도 운영 중이다. 이번 CBT에서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콘텐츠 및 기술 사항들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 후 연내 게임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웹젠이 직접 개발하는 수집형RPG 장르의 ‘테르비스’는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웹젠레드코어’에서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MMORPG를 비롯해 개발 전문 자회사들의 신작 게임들도 사업 일정에 맞춰 올해부터 게임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트렌디한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새로운 게임 IP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해 온 투자 결과가 가시화됐다”면서 “신작 게임 서비스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게임들과 우수 개발 인력들을 확보하려는 노력도 지속하고 있으니,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