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컴투스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80억원, 영업익 17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 44.3% 증가했다.
컴투스는 주력 게임들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실적 성장을 이뤘다고 전했다. 특히 국내외 프로야구 개막 효과로 스포츠 게임 장르가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스포츠 게임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3% 늘었다.
여기에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 사업 해외 매출 비중도 67.6%에 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견고한 입지를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자사 핵심 라인업의 장기 흥행 기반 위에 다양한 장르의 여러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리그 개막과 함께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KBO, MLB 라이선스 기반 타이틀의 성공 노하우를 일본 NPB 시장에도 적용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이뤄간다는 목표다.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해 다양한 기대작도 선보인다. 오는 28일 출시하는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키우기 디펜스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를 시작으로 MMORPG '더 스타라이트', MORPG '프로젝트M'(가칭)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지적 독자 시점', '도원암귀' 등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IP) 기반 게임과 유명 개발자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첫 MMORPG '프로젝트 ES'를 비롯해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키우기 게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토대로 미래 성장 동력을 구축했으며 향후 다각도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