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전원 군복무를 끝내자마자 브랜드평판 왕좌를 되찾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변우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 4792, 미디어지수 21만 3142, 소통지수 112만 5780, 커뮤니티지수 173만 8155를 기록, 브랜드평판지수 337만 187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8만 753에 비해 89.35% 급상승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제대하다, 기념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완전체, 경제효과, 아미'가 높게 나왔다. 방탄소년단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1.49%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변우석, 블랙핑크, 아이브, 손흥민, 손석구, 이정재, 소지섭, 싸이, 차은우, 박보검, 공유, 이준혁, 유재석, 이정후, 세븐틴, 박보영, 김도영, 추성훈, 김혜수, 강호동, 박은빈, 에스파, 이찬원, 이병헌, 샤이니, 페이커, 류현진,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