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나 리버스', 신규 영웅 '플라튼' 등장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대사제 플라튼'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전설 등급 영웅 '대사제 플라튼'은 적군 2명의 버프를 해제하는 '이계의 빛' 스킬과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을 회복하는 패시브 '네스트라의 가호'를 보유했다. 또 신규 콘텐츠 '멜키르의 실험실'이 추가되며, 이용자는 6성 영웅을 재료로 사용해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흑마법 예측', '흑마법 실험'을 통해 획득 영웅 리스트를 미리 확인가능하다.
이와 함께 '세나 체스'와 웹상점이 오픈됐다. '세나 체스'는 원하는 영웅을 설정하고 일 1회 골드를 소모해 체스판의 블록을 하나씩 오픈해 영웅을 소환할 수 있으며, 루비를 활용해 추가 소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웹상점의 경우 이용자가 첫 로그인 시 열쇠 상자, 영웅 소환 이용권, 골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사진=넥슨)
■ 넥슨 '슈퍼바이브', 신규 헌터 '테트라' 등장
넥슨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에 신규 헌터 '테트라'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테트라'는 단단한 바위 주먹과 용암을 사용해 피해를 가하는 '컨트롤러' 역할군으로, 잠행 시 시야 밖의 적을 감지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용암 덩이를 던지거나 길게 눌러 적을 밀쳐내는 '마그마 피스트', 범위 공격을 통해 적을 기절하게 하는 '분화구 강타' 스킬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플레이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대장간 시스템'에 '시즌 임무' 미션을 추가했다. 매 패치마다 2종의 임무가 추가되며 각 미션을 수행해 장비 아이템 및 강화에 쓰이는 '프리즈마'와 추가 보상으로 '프리즈마 캡슐' 등을 얻을 수 있다. '시즌 계약' 12개를 완료하면 한정 꾸미기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사진=시프트업)
■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앱솔루트 스쿼드 캐릭터 3종 추가
시프트업은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SSR 캐릭터 3종과 메인 시나리오를 업데이트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택티컬 업 플랜으로 더욱 강력해진 앱솔루트 스쿼드의 엠마, 은화, 베스티 등 3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엠마 : 택티컬 업'은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하는 지원형 니케다. 리더 '은화 : 택티컬 업'은 아군의 화력을 보조하고, 카모플라쥬 상태에 따라서 자신을 공격력을 강화하는 화력형 니케다.
이와 함께 추가된 신규 스토리 이벤트 'ABSOLUTE'는 앱솔루트 스쿼드가 새로운 임무를 받은 가운데, 악몽에 시달리던 은화 앞에 미지의 랩쳐가 등장하는 이야기가 담겼다. 여기에 메인 시나리오 39, 40 챕터가 추가되며, 과거 솔로 레이드에 등장했던 보스전을 다시 체험할 수 있는 '솔로 레이드 뮤지엄'이 추가된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컴프야V25', 김도영 복귀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5'에 대표모델 김도영의 복귀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 타이거즈 김도영의 공식 복귀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김도영의 등번호인 숫자 5를 활용한 특별 쿠폰을 공개한다.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공개된 쿠폰에는 '라이브 고급 스카우트 티켓' 5개와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등이 들어있다. 해당 쿠폰은 오는 31일까지 게임 내 교환소에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금주의 YOUNG KING'이라는 타이틀로 김도영의 실제 기록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의 홈런, 출루, 안타 기록을 바탕으로, 11일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이 밖에 오는 11일까지 커뮤니티에서 김도영 복귀를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23주년 기념 여름 페스티벌 실시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서비스 2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여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하면 23주년 올인원 포션, 카프라 버프로 구성한 '23주년 기념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프론테라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야시장이 열린다. 야시장은 바르문트 NPC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선행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인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출석 보상도 두 배로 지급하며 10일차, 20일차에는 특별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평일에는 경험치 23%, 주말에는 경험치 30%와 아이템 드롭률 20%가 증가하고 골드 PC방 이용 시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률이 각각 23%씩 추가적으로 상승한다. 복화술사 NPC를 통해서는 스킬 및 스테이터스를 무료로 무제한 초기화할 수 있다.
(사진=사이게임즈)
■ 사이게임즈 '그랑블루 판타지', 신규 캐릭터 및 배틀패스 추가
사이게임즈는 아크시스템웍스 주식회사가 개발하는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라이징'에 Ver2.2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윌나스'와 프리미엄 아바타 '극장판 좀비랜드사가' 세트, '프리미엄 배틀 패스 Part.9' 등이 추가됐다. '윌나스'는 4대 원소 중 '불'을 안정시키는 존재다. 또한 '그랑', '지타', '나루메아'를 EX 캐릭터로 전환해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일러스트, 이모티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배틀 패스 Part.9'가 추가됐으며, 보상으로 배경음, 배지, 칭호 등의 아이템과 신규 로비 아바타 '비(하늘을 향한 여행)'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갈레온의 신규 의상 및 무기 스킨 등을 얻는 '프리미엄 배틀 패스 Part.9'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