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은 화장품 ODM 전문기업 ㈜코스온이 지난 13일 '㈜유한코스메틱(Yuhan Cosmetics)'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공식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국내 1등 제약사의 과학적 연구 역량을 화장품 산업에 접목한 차별화된 ODM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다짐했다. 유한코스메틱은 새로운 비전으로 '트러스티드 사이언스, 뷰티풀 솔루션(Trusted Science, Beautiful Solutions, 신뢰받는 기술력으로 고객의 아름다움과 성공을 설계)'를 제시했다.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는 유한양행의 창업정신을 계승하고 화장품 ODM 분야에서 고객사의 성공을 함께 만들어가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회사는 유한양행이 축적해온 과학적 연구 노하우와 혁신 기술력을 화장품 분야에 결합해 제품 기획부터 연구개발, 생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과 첨단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사의 브랜드 철학과 목표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실현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유한코스메틱은 세 가지 핵심가치도 발표했다. ▲혁신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십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책임이다. 회사는 이러한 가치를 바탕으로 최첨단 피부과학 기술 개발, 투명한 소통을 통한 고객 가치 실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 이행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우수성, 과학적 접근, 파트너십을 핵심 추구 가치로 설정하고 모든 과정에서 품질 우수성을 실현하며 체계적인 연구와 지속적 R&D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한코스메틱은 앞으로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라는 유한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화장품 ODM 파트너로서 글로벌 화장품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계획이다.
이종호·조일현 유한코스메틱 공동대표는 “국내 1위 제약사 노하우와 글로벌 수준의 생산 시설을 갖춘 유한코스메틱은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고객의 꿈을 실현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명 변경은 단순한 이름의 교체가 아니라 유한양행의 과학적 DNA를 화장품 산업에 본격적으로 접목하겠다는 의지이며 고객사의 브랜드가 그리는 미래를 신뢰받는 기술력으로 함께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