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를 위한 AI 코디 추천 서비스 'AI 스타일 파인더'를 정식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AI 스타일 파인더'는 자연어 처리 기반의 메이플스토리 코디 검색 서비스로, 이용자가 문장 또는 키워드로 원하는 스타일을 입력하면 이에 적합한 코디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AI 스타일 파인더' 홈페이지와 '메이플핸즈+' 앱을 통해 다양한 코디 아이템을 손쉽게 탐색하고, 자신의 캐릭터에 적용해 완성된 코디 이미지를 생성해 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제공되는 기본 캐릭터를 활용해 원하는 외형의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바 있으며, 시범 운영 기간 높은 이용 만족도와 긍정적 반응을 얻어 이번에 정식 서비스로 출시하게 됐다. 지난달 17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 22주년 기념 전국 순회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 현장에서도 'AI 스타일 파인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넥슨은 'AI 스타일 파인더'를 단순한 코디 아이템 검색 기능을 넘어 이용자의 창의적인 스타일 표현을 지원하기 위해 유저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갈 계획이다. 또 AI 스타일 파인더를 비롯해 게임 밖에서도 이용자 각자의 개성과 자율성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